하와이 최대 훌라 축제 ‘프린스 랏 훌라 페스티벌’ 개최
상태바
하와이 최대 훌라 축제 ‘프린스 랏 훌라 페스티벌’ 개최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7.05.30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15~16일, 역대 최초로 이올라니 궁전에서 열려
하와이 최대의 훌라 축제인 프린스 랏 훌라 페스티벌이 오아후 섬에 위치한 이올라니 궁전에서 7월 15일부터 16일까지 양일간 개최된다. 사진/ 하와이 관광청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하와이 최대의 훌라 축제인 프린스 랏 훌라 페스티벌이 오아후 섬에 위치한 이올라니 궁전에서 7월 15일부터 16일까지 양일간 개최된다.

하와이 관광청에 따르면 프린스 랏 훌라 페스티벌은 하와이 최대 규모의 비경연 훌라 행사로, 매년 1만 명 이상의 관람객들이 전 세계에서 모여든다.

특히 올해로 40주년을 맞는 본 축제는 역대 최초로 하와이 역사의 상징인 이올라니 궁전에서 성대하게 펼쳐진다.

올해로 40주년을 맞는 '프린스 랏 훌라 페스티벌'은 역대 최초로 하와이 역사의 상징인 이올라니 궁전에서 성대하게 펼쳐진다. 사진/ 하와이관광청

행사 기간 동안 약 20여개의 훌라 그룹이 다양한 공연을 펼치며, 하와이 뮤지션들의 다양한 밴드 공연, 훌라 레슨 및 과거 경연 대회 우승팀의 특별 공연 등이 진행된다. 하와이 고유의 예술 공예품 전시와 전통 하와이 요리 테이스팅 부스도 마련될 예정이다.

한편 프린스 랏 훌라 페스티벌의 명칭은 1863년부터 1872년까지 카메하메하 왕 5세를 지낸 랏(Lot) 왕자에서 유래했다.

랏 왕자는 강한 추진력과 끈기로 서구 문화의 범람 속에서도 하와이 전통 문화를 보존하는데 크게 기여했으며, 이러한 문화 수호 정신을 이어 받아 모아날루아 가든 재단에서 1978년부터 매년 7월에 훌라 페스티벌을 개최하고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