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스카이트랙스 선정‘세계 최고 이코노미 클래스 상’ 수상
상태바
아시아나, 스카이트랙스 선정‘세계 최고 이코노미 클래스 상’ 수상
  • 김지수
  • 승인 2015.06.17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나항공이 항공업계 품질 리서치 기관인 스카이트랙스로부터 세계 최고 수준의 이코노미 클래스 서비스 및 기내식을 인증받았다. 사진 제공/ 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이 항공업계 품질 리서치 기관인 스카이트랙스로부터 세계 최고 수준의 이코노미 클래스 서비스 및 기내식을 인증받았다. 사진 제공/ 아시아나항공

[트래블바이크뉴스] 김지수 기자  아시아나항공이 항공업계 품질 리서치 기관인 스카이트랙스 (Skytrax)로부터 세계 최고 수준의 이코노미 클래스 서비스 및 기내식을 인증받았다.

아시아나는 6월 16일 오전 11시 30분(현지시간) 프랑스 파리 에어쇼 행사장 내 항공우주박물관에서 열린 ‘2015 스카이트랙스 세계항공대상(2015 Skytrax World Airline Awards)’ 시상식에서 ‘세계 최고 이코노미 클래스(World’s Best Economy Class)상’ 및 ‘세계 최고 일반석 기내식(World’s Best Economy Class Onboard Catering)상’을 수상했다.

특히 아시아나의 ‘세계 최고 이코노미 클래스 상’ 수상은 작년에 이은 2회 연속 수상으로, 고객에게 편안함을 제공하는 좌석과 더불어 여행의 즐거움을 더해 주는 다양한 기내 이벤트 등 고객을 배려하는 차별화된 이코노미 클래스 서비스가 내외국인 고객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이외에 기내식 메뉴의 스테디셀러인 ‘영양쌈밥’ 및 ‘포두부보쌈’, 여름 보양식 ‘삼계죽’ 등 아시아나만의 정갈하고 깔끔한 기내식으로 한식의 세계화에 앞장서 ‘최고 일반석 기내식 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또한, 아시아나는 2007년 4월 ‘5-스타 항공사’로 선정된 이후 9년 연속 ‘5-스타 항공사’ 자격을 유지하고 있다. 현재 스카이트랙스로부터 ‘5-스타 항공사’로 인증된 곳은 전 세계적으로 7개 항공사가 있으며, 국내에서는 아시아나항공이 유일하다.

5-스타 항공사(2015년 6월 기준): 아시아나항공, 캐세이패시픽항공, 카타르항공, 싱가포르항공, 중국하이난항공,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 전일본공수(ANA)

영국 런던 소재의 스카이트랙스(대표: Mr. Edward Plaisted) 는 1989년 설립되었으며 전 세계 항공사와 공항에 대한 서비스 품질 감사 및 리서치를 수행하고 있다. 특히 ‘스카이트랙스 세계항공대상’은 항공업계의 가장 권위 있는 시상식 가운데 하나이며, 스카이트랙스가 2000년부터 매년 전 세계 항공기 탑승고객을 대상으로 시행하는 설문조사 결과를 토대로 수상 항공사를 선정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