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 해외여행, 어디로 가장 많이 갈까?
상태바
한국인 해외여행, 어디로 가장 많이 갈까?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7.03.24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행 국가는 일본, 가장 많이 찾은 도시는 오사카
2016년 한국인 여행객들이 가장 많이 찾은 도시로는 일본 오사카가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전 세계 국가 중, 작년 한 해 한국인 여행객들이 가장 많이 방문한 국가는 어디일까.

호텔스닷컴 발표에 따르면, 2016년 한국인 여행객들이 가장 많이 찾은 국가는 바로 일본이었다. 이어서 한국인들에게 꾸준히 사랑 받는 여행지 미국이 2위를 기록했다.

유럽 국가 중에는 유일하게 이탈리아와 프랑스가 순위권에 올랐지만 전년대비 수요가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은 프랑스 파리 개선문.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그 밖에도 태국, 베트남, 대만, 필리핀, 홍콩 등 아시아 6개국이 상위 10위권에 올랐다. 최근 한국인 여행객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베트남은 2015년 11위에서 2016년 4위로 급등했다.

유럽 국가 중에는 유일하게 이탈리아와 프랑스가 순위권에 올랐지만 전년대비 수요가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산호초와 다양한 해양생물로 가득 찬 아름다운 섬 오키나와는 따뜻한 기후와 한국과 비교적 가까운 거리에 있어 가족 여행지로 한국인들이 선호하는 도시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한편, 2016년 한국인 여행객들이 가장 많이 찾은 도시로는 일본 오사카로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으며, 도쿄가 그 뒤를 이었다. 또한, 오키나와, 후쿠오카를 포함 일본 4개 도시가 10위권 내에 올랐다.

특히 산호초와 다양한 해양생물로 가득 찬 아름다운 섬 오키나와는 2015년 7위에서 2016년 6위로 한 단계 상승했다. 오키나와는 따뜻한 기후와 한국과 비교적 가까운 거리에 있어 가족 여행지로 한국인들이 선호하는 도시다.

한국과 비교적 가깝고 저렴하게 다녀 올 수 있는 타이베이, 방콕, 홍콩 등 아시아 주요 도시가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는 가운데, 타이베이는 최근 한국인 여행객들이 급증하고 있는 도시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이 외에도 한국과 비교적 가깝고 저렴하게 다녀 올 수 있는 타이베이, 방콕, 홍콩 등 아시아 주요 도시가 상위권을 차지했다. 타이베이는 최근 대만으로 여행을 하는 한국인 여행객들이 급증하면서 2015년 4위에서 2016년 3위로 올라섰다.

유럽 국가 중에는 유일하게 파리가 7위를 기록했으며, 한국인들에게 인기 있는 신혼 여행 또는 가족 여행지로 꼽히는, 따뜻한 남태평양의 섬 괌에 위치한 타무이 섬이 8위를 기록, 1박당 평균 호텔비(28만 0892원, 14% 증가)가 가장 높았다.

호텔스닷컴 코리아 김상범 대표이사는 “신규 노선 취항과 저가항공으로 아시아 국가와 함께 베트남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반면 한국인 여행객들이 점점 합리적인 비용으로 1주일 이내의 짧은 기간 동안 휴식을 위한 여행을 선호하면서, 유럽 국가에 대한 수요가 감소하는 것 같다”고 말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