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항공, '제 2회 티웨이컵 열기구 대회' 개최
상태바
티웨이항공, '제 2회 티웨이컵 열기구 대회' 개최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7.03.21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위 수상자에게 동남아 노선 왕복 항공권 증정
티웨이항공은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충남 부여군 구드레나루터에서 '제 2회 티웨이컵 열기구 대회'를 진행했다. 사진/티웨이항공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티웨이항공이 지난해에 이어 두번째 열기구 대회를 개최했다.

티웨이항공은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충남 부여군 구드레나루터에서 '제 2회 티웨이컵 열기구 대회'를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열기구 조종사 자격을 소지한 국내 11개 팀이 참석했다.

대회의 시작은 경기위원회가 일출 직전인 오전 7시경, 기상과 풍향 등을 고려해 선수단에게 알린다. 경기 시작 전, 출전 선수 전원에게 기본 점수 500점이 고루 주어지며 매 경기의 순위에 따라서 포인트가 차감되거나 경기규정에 어긋나는 행위를 할 경우 벌점이 주어진다. 라운드 최종일에는 합산 점수를 계산해 1위에서 3위까지의 입상자를 시상한다.

이번 대회에서는 '한국청소년탐험연맹'팀 소속의 장인배 조종사가 영광의 1위를 차지했으며, 티웨이항공은 1위 수상자에게 동남아 노선 왕복 항공권을, 2위에게는 일본 노선 왕복 항공권, 3위에게는 제주 노선 왕복 항공권 2매씩을 각각 증정했다.

티웨이항공은 지난 2013년 인천-사가 노선을 신규 취항하면서 '사가 열기구 대회'에 참석하게 된 한국청소년탐험연맹 열기구 팀을 응원하고자 선수단 전원의 항공권을 지원한 바 있다.

이를 계기로 재작년부터 국내 항공업계 최초로 열기구 제작부터 창단 및 대회 지원 등 모든 과정에 직접 참여했으며, 지난해 항공업계 최초로 자체 열기구 대회를 개최한 데 이어, 올해도 성공적인 두번째 대회를 마쳤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앞으로도 열기구 스포츠의 저변 확대와 활성화를 위해 꾸준한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며 “매년 티웨이컵 열기구 대회를 개최해 대중의 관심을 더욱 끌어올리겠다”고 말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