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별미 새조개 찾는 식도락 여행객 급증, 강화도 맛집 어디?
상태바
겨울철 별미 새조개 찾는 식도락 여행객 급증, 강화도 맛집 어디?
  • 김효설 기자
  • 승인 2017.03.01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관리와 기력회복을 위한 제철 보양식으로 인기
새조개가 추운 겨울 건강관리와 기력회복을 위한 제철 보양식으로 효능이 알려지면서 새조개 메뉴를 선보이는 강화도 맛집을 찾는 발길이 잦아지고 있다. 사진/트래블바이크뉴스 DB

[트래블바이크뉴스=김효설 기자] 새조개가 추운 겨울 건강관리와 기력회복을 위한 제철 보양식으로 효능이 알려지면서 강화도 맛집 ‘보광호’가 주목받고 있다.

겨울이 제철인 새조개는 특히 콜레스테롤 상승을 억제해 동맥경화와 각종 성인병 예방에 좋다. 또한, DHA 성분이 풍부해 두뇌발달에도 좋고 지방 함량이 낮아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다. 이외에도 비타민, 타우린 등의 영양소가 풍부해 시력 회복, 당뇨병 예방 등의 효능을 나타낸다.

새조개는 콜레스테롤 상승을 억제해 동맥경화와 각종 성인병을 예방에 좋으며, DHA 성분이 풍부해 두뇌발달에도 좋고 지방 함량이 낮아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인 것이다. 사진/ 강화도 맛집. 보광호

겨울철 맛과 건강 모두를 사로잡고 있는 새조개는 체력증진과 원기회복에 좋고 쫀득한 식감과 단맛이 도는 것이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고급 식재료로 알려져 있다. 주로 구이로 구워 먹거나 살짝 삶아 초장에 찍어 먹는다.

이처럼 겨울철 새조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새조개 메뉴를 선보이는 강화도 맛집을 찾는 발길이 잦아지고 있는 가운데, ‘보광호’를 찾는 식도락 여행객이 늘고 있다.

강화도 맛집 ‘보광호’는 주인장이 직접 조업한 해산물을 판매하는 선주 직판 음식점으로 새조개 샤부샤부, 주꾸미 샤부샤부, 꽃게탕, 장어구이 등의 해산물 요리와 자연산 모둠회를 판매한다. 사진/ 강화도 맛집, 보광호

‘보광호’의 관계자는 “겨울철 별미 새조개를 비롯해 주꾸미, 장어 등의 다양한 해산물은 서해에서 직접 조업한 신선한 것만 사용한다.”며 “손님상에 제공하는 모든 해산물 요리와 기본 반찬은 직접 만들고 맛도 좋아 고객 만족을 높이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강화도 맛집 ‘보광호’는 주인장이 직접 조업한 해산물을 판매하는 선주 직판 음식점으로 새조개 샤부샤부, 주꾸미 샤부샤부, 꽃게탕, 장어구이 등의 해산물 요리와 자연산 모둠회를 판매한다. 여기에 중간 유통과정이 없는 것이 장점으로 가격도 저렴하다.

강화맛집으로 손꼽히는 보광호는 겨울철 별미인 새조개를 비롯해 주꾸미, 장어 등의 다양한 해산물은 서해에서 직접 조업한 신선한 것만 사용하는 맛집으로 유명하다. 사진/ 강화도 맛집, 보광호

이번 3월 첫 휴일에는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서울 근교 여행지 강화도에서 식도락 여행을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