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베스트여행 20선 발표
상태바
인천 베스트여행 20선 발표
  • 디지털뉴스팀
  • 승인 2015.04.03 1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광역시와 인천도시공사는 ‘2015년 인천을 대표할 10대 섬과 10대 도심 여행테마’를 선정해 발표했다. 사진 출처/ 인천광역시 페이스북
인천광역시와 인천도시공사는 ‘2015년 인천을 대표할 10대 섬과 10대 도심 여행테마’를 선정해 발표했다. 사진 출처/ 인천광역시 페이스북

[트래블바이크뉴스] 디지털뉴스팀  인천광역시와 인천도시공사는 인천 섬 관광 활성화와 다양한 관광자원 홍보를 위해‘2015년 인천을 대표할 10대 섬과 10대 도심 여행테마’를 선정해 발표했다.

이번 인천 베스트여행 20선은 유관기관, 여행작가, 블로거 기자 등으로 구성된 전문가 심사와 4천 800여 명의 일반인이 참여한 선호도 투표로 선정됐다.


인천시와 인천도시공사는 2015년 인천 대표 10대 섬 선정을 통해 섬 관광객 유치에 집중하는 한편, 10대 테마 선정을 통해 인천의 다양하고 새로운 관광자원을 홍보한다는 계획이다.

인천을 대표하는 섬 1위에는 고려의 충신 이대기가 ‘늙은 신의 마지막 작품’이라 표현했을 정도의 절경을 자랑하는 백령도가 선정됐으며, 2위에는 고인돌에 이어 역사 유적의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등재를 준비하고 있는 강화도가 3위에는 최근 ‘슈퍼맨이 돌아왔다’의 대한민국만세가 방문해 더욱 화제가 됐던 무의도가 선정됐다.

인천에서 즐기고 싶은 테마여행으로는 광복 70주년을 기념해 개항기 근대 역사 유적을 따라 떠나는 역사여행 ‘교과서 밖에서 배우는 한국 근대사’, 인천의 대표 먹거리를 즐기는 여행 ‘오늘은 삼시세끼로는 모자라’, 2015년 유네스코 지정 세계 책의 수도인 인천에서 즐기는 ‘책 따라 떠나는 독서여행’ 등이 선정됐다.

한편, 인천 시 관계자는 관광 가이드북을 제작 배포하고 유력 매체와 공동으로 관광지 소개와 홍보를 지속적으로 전개해 유용한 관광정보 제공 및 관광객 유치에 힘을 쏟을 예정 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