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자전거 라이딩, 챙겨야 되는 ‘T.P.O 커스터마이징’은?
상태바
가을 자전거 라이딩, 챙겨야 되는 ‘T.P.O 커스터마이징’은?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6.10.18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전거부터 헬멧, 의류, 신발 그리고 선글라스까지 선택
즐겁고 안전한 가을 라이디을 즐기기 위해서는 자전거와 헬멧, 의류, 슈즈와 선글라스 등을 T.P.O에 맞게 착용해야한다. 사진 출처/서울시청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국내에서 자전거를 이용하는 추산 인구가 1200만 명을 넘어섰을 정도로 국민 스포츠 대열에 자전거가 올라선 가운데 용품 시장에 대한 관심도 늘어나고 있다.

특히 세분화되고 다양한 자전거와 헬멧, 의류, 슈즈 및 선글라스 등을 T.P.O(시간, 장소, 상황)에 맞게 커스터마이징해 보다 즐겁고 안전한 가을 라이딩을 즐길 수 있다.

라이딩 목적에 맞는 자전거

자전거는 로드 자전거, MTB, 하이브리드 자전거, 미니벨로 등 사용 목적에 따라 세분화 돼있다. 사진 출처/알톤스포츠

자전거는 속도감이 좋은 로드 자전거, 산악용으로 안정감이 뛰어난 MTB, 로드와 MTB를 섞어놓은 하이브리드 자전거, 운반이나 보관이 쉬운 미니벨로 등 사용 목적에 따라 세분화 돼있다. 이 때문에 주로 자전거를 타게 될 환경이나, 본인의 성향에 맞는 것으로 선택해야 한다.

최근 알톤스포츠는 로드 자전거에 넓은 타이어가 적용된 ‘그래블 바이크’가 북미에서 확산되고 있는 트렌드에 주목해 ‘알톤 벨록스CC(VELOX CC)’를 출시했다. 도로 주행, 험로 주행이 모두 가능하며 안정감 있는 주행을 할 수 있다.

안전과 패션, 두 가지를 챙기는 헬멧

자전거 헬멧을 선택할 때에는 안전성, 기능성, 디자인 등을 고려하고, 자전거에 맞춰 준비해야 한다.사진 출처/알톤스포츠

자전거 헬멧을 선택할 때에는 안전성, 기능성, 디자인 등을 고려하고, 자전거에 맞춰 준비해야 한다.

특히 머리 모양에 맞지 않는 헬멧을 쓸 경우 어지럼증이나 구토를 유발할 수 있어, 디자인에 앞서 두상에 맞는 헬멧을 찾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착용해보고 편안한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좋다.

한국OGK가 공식 유통하는 카부토의 자전거 헬멧 ‘알페(ALFE)’는 아시아인 두상에 완벽한 피팅감을 선사하는 ‘피팅테크놀로지’가 적용됐다. 라운드 형태의 디자인이 적용됐으며, 머리의 열기를 쉽게 배출시켜 쾌적함을 배가시켜 스타일은 물론 기능과 안전함까지 갖췄다.

계절에 맞는 라이딩 의류

국내에서 자전거를 이용하는 추산 인구가 1200만 명을 넘어섰을 정도로 국민 스포츠 대열에 올라선 자전거용품 시장에 대한 관심도 늘어나고 있다. 사진 출처/알톤스포츠

뜨거운 여름이 지나고 서늘한 바람이 불어오면서 자전거 의류에도 변화가 필요하다. 자전거를 타며 체온이 올라가긴 하지만, 지금보다 조금 더 기온이 내려갈 경우에는 보온에 신경 써야 한다.

아이더는 기능성 소재에 세련된 멋을 더해 자전거 라이딩을 할 때나 가벼운 산행, 일상 생활을 할 때에도 착용할 수 있는 옷을 선보이고 있다. ‘아이더 테이텀 경량 패딩’은 깔끔하고 슬림한 디자인으로 감각적인 부분을 충족하며, 이중 레이어 소재를 활용해 방수와 방풍 기능을 갖췄다.

자전거 타입에 맞는 사이클링 슈즈

자신이 타는 자전거 타입에 맞는 자전거용 신발을 작용하는 것도 안정적인 라이딩에 도움이 된다. 로드용 슈즈는 편안하면서도 빠르고 효과적인 라이딩을 도와주며, MTB용 슈즈는 내구성과 보호기능이 우수하다.

스페셜라이즈드의 ‘에스웍스 6 로드 슈즈’는 편안함을 높이고, 속도를 높여줘 라이더의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게 도와주는 로드용 슈즈이다. 착용감이 우수하며, 원-피스 설계 방식으로 제작돼 불편함을 줄이고 내구성이 뛰어나다.

소중한 내 눈을 지켜주는 스포츠 선글라스

가을은 그 어느 계절보다 야외 활동에 적합한 시즌이지만, 강렬한 자외선과 바람에 무방비 상태로 라이딩에 나선다면 눈 건강을 해칠 수 있다. 그렇기에 스포츠 선글라스는 필수다. 사진 제공/한국OGK

가을은 그 어느 계절보다 야외 활동에 적합한 시즌이지만, 강렬한 자외선과 바람에 무방비 상태로 라이딩에 나선다면 눈 건강을 해칠 수 있다. 그렇기에 스포츠 선글라스는 필수다.

한국OGK의 ‘WTD 전기 변색 선글라스(2FLEX-EC)’는 한번의 터치만으로 렌즈의 색상이 바뀌어 급작스러운 빛의 변화에 빠르고 편리하게 대처할 수 있는 스포츠 선글라스다.

평상시에는 편광렌즈 선글라스로 사용할 수 있으며, 어두운 밤이나 터널 등에서는 전원을 켜 0.1초만에 밝은 색상의 렌즈로 바꿀 수 있어 날씨와 상황에 따라 조절하여 사용 가능하다. 또한 측면에는 바람막이가 부착되어 바람과 먼지를 효과적으로 막아준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