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남도추천여행지 스탬프 투어’ 이벤트 진행
상태바
전남도, ‘남도추천여행지 스탬프 투어’ 이벤트 진행
  • 김효설
  • 승인 2014.11.21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는 오는 12월 1일부터 내년 2월 1일까지 ‘남도추천여행지 스탬프 투어’를 운영한다. 사진 출처/
전라남도는 오는 12월 1일부터 내년 2월 1일까지 ‘남도추천여행지 스탬프 투어’를 운영한다. 사진 출처/

[트래블바이크뉴스] 김효설 기자  전라남도는 연말연시를 맞아 다른 지역 관광객 유치를 위해 오는 12월 1일부터 내년 2월 1일까지 ‘남도추천여행지 스탬프 투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남도 추천 여행지 스탬프 투어는 전남 22개 시군의 추천 관광지 중 4개소를 관광하고, 도내 숙박업소에서 1박 이상 숙박한 후 영수증을 첨부해 신청하면 추첨을 통해 150명에게 특급호텔 숙박권(조식 2인 포함), 100명에게 남도 한 바퀴 상품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다.

► 완도 수목원은 1년내내 푸르름을 자랑하는 난대림과 다도해의 경관이 어우러진 천혜의 자연조건을 간직하고 있으며 붉가시나무, 황칠나무 등 750여종의 희귀 난대식물이 분포하는 국내최대의 난대림 자생지이자 유일한 난대수목원이다.

녹차의 도시, 보성에 있는 한국녹차박물관은 녹차의 주산지 보성에 있으며, 지하 1층, 지상 5층 규모로 수장고와 전시실을 갖추고 있다. 이곳에서는 다례 등 각종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스탬프 투어 활동지는 추천 관광지에 비치돼 있거나, 남도여행길잡이 누리집(www.namdokorea.com)에 우편 발송 요청 글을 게재하면 자택에서 받아볼 수 있다.

활동지에 22개 시군의 추천 관광지 중 4개소를 관광 후 스탬프를 각각 찍고, 이 중 1개는 인증사진으로 남도여행길잡이 누리집에 간략한 관람 후기와 함께 올리면 된다. 또 스탬프 투어 기간 전라남도 내 숙박 영수증 1매를 활동지에 첨부해 우편으로 발송하면 된다.

스탬프 투어 기간은 12월 1일부터 2015년 2월 1일까지며 참가 대상은 전국의 모든 국민이다. 단 광주시와 전라남도 주소자는 제외된다.

자연과 인간이 공존하는 세계유일의 온전한 연안습지 순천만에는 천연기념물 흑두루미, 끝없이 펼쳐진 갯벌과 갈대밭이 펼쳐진다.전남 관광지 순환버스 ‘남도 한 바퀴’를 이용하면 드넓은 갈대밭과 노을이 아름다운 순천만을 돌아볼 수 있다.

한편, 전남 관광지 순환버스 ‘남도 한 바퀴’를 이용하면 드넓은 갈대밭과 노을이 아름다운 순천만, 명량대첩지인 진도 울돌목 등 천혜의 자연과 역사가 어우러진 전남 대표 관광지를 손쉽게 알뜰한 비용으로 돌아볼 수 있으며, 스탬프 투어도 좀 더 쉽게 완료할 수 있다.

김명원 전라남도 관광과장은 “겨울철 해넘이•해맞이 명소 등 볼거리와 먹을거리가 풍부한 전남에서 아름다운 추억도 만들고, 특별호텔숙박권도 받아가는 행운을 누려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본 이벤트의 자세한 내용은 남도여행길잡이(www.namdokorea.com)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 전라남도 22개 시군의 추천 관광지 중 4개소를 관광 후 스탬프를 각각 찍고, 이 중 1개는 인증사진으로 남도여행길잡이 누리집에 간략한 관람 후기와 함께 올리면 된다.

22개 시군 스탬프 투어 장소    
시군 관 광 지 시군 관 광 지
목포 자연사박물관 장흥 정남진 편백숲 우드랜드
여수 오 동 도 강진 청자박물관
순천 순천만자연생태공원 해남 땅끝전망대 
나주 국립나주박물관 영암 농업박물관
광양 백운산 자연휴양림 무안 무안생태갯벌센터
담양 죽 녹 원 함평 양서·파충류 생태공원
곡성 섬진강기차마을 영광 백수해안도로
(영광노을전시관)
구례 산수유 문화관 장성 백 양 사
고흥 고흥우주천문과학관 완도 완도 수목원
보성 한국차박물관 진도 진도타워
화순 운 주 사 신안 소금박물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