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규모 카약 축제, 전남 순천에서 열려
상태바
국내 최대규모 카약 축제, 전남 순천에서 열려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5.11.03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6일부터 8일까지, 순천시 동천일원 풍덕교에서
오는 11월 6일~11월 8일까지 전라남도 순천시 동천일원 풍덕교에서 제1회 대한민국 카약 축제가 열린다. 사진 출처/ 대한카약카누협회 홈페이지

[트래블바이크뉴스] 제1회 대한민국 카약 축제가 오는 11월 6일~11월 8일 3일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전라남도 순천시 동천일원 풍덕교에서 열린다.

전라남도 순천에 대규모 카약체험장이 개설돼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는 가운데, (사)대한카약협회, (사)대한카약카누연합회가 주최하는 카약축제는 체험장에 들어선 카약만 해도 무려 300척에 달한다. 이는 세계적으로도 한자리에 카약이 300척이 동시에 출항하는 경우는 없었으며 순천이 처음이다.

이번 카약 축제 기간 중 ㈜클럽요티가 한강에서 가장 큰 세일요트인 스커드 37과 국내에 단 2대뿐인 엘리어트 6m 두 대를 준비해 무료로 시승할 수 있는 이벤트를 준비한다. 사진 출처/ 대한카약카누협회 홈페이지

카약 축제 기간 중 ㈜클럽요티가 한강에서 가장 큰 세일요트인 스커드 37과 국내에 단 2대뿐인 엘리어트 6m 두 대를 준비해 요트에 무료로 시승할 수 있는 이벤트를 준비했다.

특히,  순천시와 ㈜순천안전체험마을이 MOU 체결을 하면서 수상안전체험장과 카약체험장, 카약경기장을 동시에 운영하게 되어 명실상부한 카약축제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예로부터 순천시를 떠올리면 갈대축제와 정원박람회, 낙안읍성을 쉽게 떠올렸지만 앞으로는 카약 체험장, 카약축제, 카약대회를 떠올릴 것으로 예상되는 한편, 순천시는 카약산업을 집중적으로 육성시켜 고용창출에도 앞장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카약축제는 수상안전체험장과 카약체험장, 카약경기장을 동시에 한 자리에 모이게 하며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최초 카약축제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 출처/ 대한카약카누협회

아울러 ㈜순천안전체험마을은 전남 지역의 초, 중, 고 학생들에게 주중 체력단련의날 20명이상 카약 동아리를 결성하면 무료로 카약교육과 체험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인근 광양제철소나 여천공단 및 순천공단과 직장인이 카약 클럽을 결성하면 주중 무료 체험과 무료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며, 순천 시민을 위해서도 매주 일정인원을 선정하여 무료로 체험을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사)대한카약협회(http://www.대한카약카누연합회.com/main)에 문의하면 알 수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