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의 와인’을 한자리에서 즐기다
상태바
‘꿈의 와인’을 한자리에서 즐기다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5.10.29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나인스 게이트 그릴,‘컬트 와인 디너(Cult Wine Dinner)’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나인스 게이트 그릴은 오는 10월 29일 ‘컬트 와인 디너’를 진행한다. 사진 제공/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트래블바이크뉴스]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나인스 게이트 그릴은 오는 10월 29일 ‘컬트 와인 디너(Cult Wine Dinner)’를 진행한다. 7코스의 메뉴와 함께 와인 매니아들의 ‘꿈의 와인’인 6종의 컬트 와인과 샴페인 1종을 페어링 해 즐길 수 있다.

이준행 소믈리에는 “컬트 와인이란 소규모 농원에서 소량만 생산한 와인으로 돈이 있어도 구하기 힘든 프리미엄 와인이다. 101주년을 맞아 단 30명만 위해 진행하는 이번 ‘컬트 와인 디너’에서는 구하기 힘든 컬트 와인과 나인스 게이트 그릴 최고의 음식을 한 자리에서 모두 맛볼 수 있다”라고 밝혔다.
 
갈라 디너로 선보이는 컬트 와인 6종 중 메인으로 제공되는 그레이스 패밀리 카버네 소비뇽은 컬트 와인의 시초라 할 수 있다.

연간 200상자가 채 못 되는 극소량만을 생산하는데 구매자 명단인 ‘메일링 리스트’에 이름이 올라야만 구매할 수 있다. 때문에 전 세계적으로 회원의 사망 파산 등으로 결원이 생기길 기대하며 대기하는 수는 매년 4천명 이상이다.

단일 포도밭(Single Vineyard) 와인의 선두주자로 그 포도밭만의 개성을 고스란히 담아내는 조셉 펠프스의 인시그니아는 우리나라 와인 애호가들에게 사랑받는 미국 컬트 와인 중 하나다.

또, 피터 마이클 샤도네이는 삼성가의 이건희 회장이 즐겨 마셔 ‘이건희 와인’이라는 애칭으로 불리고 있다. 그 외에도 샹파뉴 지역의 샴페인 바롱 드 로칠드 브뤼 NV와 나파밸리 지역의 레일 빈야드 블루프린트 소비뇽 블랑, 컨티뉴엄 카버네 소비뇽과 파 니엔테 돌체를 선보인다.

각각의 와인은 그 특성에 맞게 아뮤즈 부쉬, 해산물 샐러드, 수비드(sous-vide: 밀폐된 비닐봉지에 담긴 음식물을 미지근한 물 속에 오랫동안 데우는 조리법)한 갈치 요리, 바비큐 삼겹살, 한우 스테이크, 치즈, 초콜릿 케이크와 페어링 해 총 7코스로 준비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