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니스국제영화제, 이탈리아 베니스 리도섬에서 열려
상태바
베니스국제영화제, 이탈리아 베니스 리도섬에서 열려
  • 디지털뉴스팀
  • 승인 2015.09.02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니스국제영화제. 사진 출처/ 베니스국제영화제 페이스북

베니스국제영화제

[트래블바이크뉴스] 베니스국제영화제 소식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오는 2일(현지시간) 제 72회 베니스국제영화제가 이탈리아 베니스 리도섬에서 오는 10일까지 개막 한다.

이번 베니스국제영화제는 지난 2013년 영화 ‘그래비티’를 연출한 알폰소 쿠아론 감독이 심사위원장을 맡았고, 이외 9명의 감독이 경쟁 부문 심사위원으로 위촉됐다.

베니스국제영화제 개막작은 ‘에베레스트’(감독 발타자르 코루마쿠르)이며 이 작품은 조슈 브롤린, 키이라 나이틀리, 제이슨 클락, 제이크 질렌할, 샘 워싱턴 등의 할리우드 최고급 배우들이 영화 촬영을 위해 실제 에베레스트와 이탈리아 알프스 산맥 등을 등반한 것으로 전해진다.

또한, 이번 개막식에 최초 공개되는 ‘에베레스트’는 오는 24일 국내에서도 개봉예정이라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한편, 이번 제 72회 베니스국제영화제 폐막작은 중국 액션 코미디 영화 ‘노포아’(감독 관호)로 정해졌으며, 올해는 한국영화가 주요 섹션에 단 한편도 초청을 받지 못해 아쉬움이 남는다.

이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베니스국제영화제, 에베레스트 재미 있겠다” “베니스국제영화제, 한국영화 파이팅” “베니스국제영화제, 에베레스트 국내개봉” “베니스국제영화제, 가보고 싶다” “베니스국제영화제, 심사위원 알폰소 쿠아론이” “베니스국제영화제, 노포아는 뭘까”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영상]미국 여행 블로거와 떠나는 터키여행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