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이 가입된 '스카이팀'이란?
상태바
대한항공이 가입된 '스카이팀'이란?
  • 구상은
  • 승인 2014.01.04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카이팀에 가입되어 있는 19개국의 승무원들(사진출처:스카이팀 홈페이지)
스카이팀에 가입되어 있는 19개국의 승무원들(사진출처:스카이팀 홈페이지)

‘스카이팀(SkyTeam)’은 회원 항공사 이용객들에게 보다 다양한 목적지와 항공편, 그리고 연결성이 뛰어난 광범위한 글로벌 네트워크까지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글로벌 항공 얼라이언스이다.

아울러 전 세계 530개의 라운지를 제공할 뿐 아니라, 승객들은 스카이팀 네트워크를 통해 상용 고객 마일리지를 제공받고 교환할 수도 있다.

스카이팀은 대한항공, 에어프랑스, 베트남항공 등 현재 19개 회원사가 가입되어 있다. 오는 3월 5일 스카이팀의 20번째 항공사로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이 정식 가입을 하게 된다.

▶ 회원 항공사를 이용한 광범위한 항공편, 각국의 공항라운지 서비스, 마일리지  제공 등 다양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스카이팀' 가입 항공사들. 오는 3월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이 20번째 항공사로 가입을 한다.(사진출처:스카이팀 홈페이지)

스카이팀은 2000년 대한항공을 포함한 델타항공, 에어프랑스, 아에로멕시코 등 4개 항공사가 주도하여 설립하였다.(사진출처:대한항공 홈페이지)

탑승객들은 '스카이팀' 회원 항공사의 라운지 입장, 항공편 좌석 예약 보장, 위착수하물 우선 처리, 추가 수하물 허용량, 우선 탑승 소속, 선호 좌석 배정, 우선 탑승, 우선 예약 대기 명단, 우선 공항 대기, 엘리트 자격 마일의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