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호 효과, 한국관광 인지도 급상승
상태바
이민호 효과, 한국관광 인지도 급상승
  • 조용식 기자
  • 승인 2015.08.20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관광 해외광고, 3주 만에 유튜브 조회 수 720만 돌파
한국관광을 알리기 위한 해외광고 동영상 'Korea. Your Story'에 모델로 출연한 이민호가 종묘사직을 배경으로 걸어가고 있다. 사진 제공 /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  한류스타 이민호가 서촌 대오 서점에서 자전거를 배경으로 여유 있는 자유여행을 즐기는 모습의 동영상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민호는 최근 한국관광을 알리는 해외광고 동영상 'Korea. Your Story'에 출연, 서촌과 종묘사직 등을 배경으로 촬영했다. 한류스타 이민호의 효과는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민호가 서촌 대오서점에서 자전거를 배경으로 한가로운 휴식을 취하고 있는 모습이다. 한류스타 이민호의 활약으로 한국관광공사가 지금까지 선보인 해외광고 영상 가운데 가장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촌의 대표적인 서점이자 배경으로 유명한 대오서점. 이민호가 서점 앞에서 서촌 마을을 바라보고 있다. 이미지 캡처 /Korea. Your Story

한국관광공사가 지금까지 선보인 해외광고 영상 가운데 가장 높은 725만 조회 수(8월 20일 현재)를 기록하고 있다.

한국관광공사는 "메르스 이후 건강하고 아름다운 한국관광의 이미지를 선도하고자 제작한 해외광고 영상을 제작했다"며 "한국 전통과 현대적 감각이 조화를 이루는 한국의 주요 명소부터 한국인의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까지 아름다운 화면에 담아냈다"고 밝혔다.

한국을 대표할 수 있는 담양의 메콰세타이어길을 자전거로 달리고 있는 모델. 이미지 캡처 / Korea. Your Story

이번 한국관광 광고를 접한 해외 소비자들은 “한국의 음식, 문화를 더 알고 싶다”, “영상 속의 장면들이 너무 아름답다” 등 한국관광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를 받았다는 소감을 올리고 있다.

한국관광공사 우병희 브랜드마케팅팀장은 “전 세계 다양한 매체를 통해 신규 한국관광 해외광고를 소개함으로써 한국관광의 긍정적 이미지 확산을 위해 노력했다”며 “해외 소비자들의 반응이 뜨거운 만큼 지속적인 상승세가 이어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