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면세점, 위챗 미니앱 서비스 내 멤버십 클럽 오픈
상태바
신세계면세점, 위챗 미니앱 서비스 내 멤버십 클럽 오픈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9.08.08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개별관광객 유치와 재방문 유도
신세계면세점은 8월8일 국내 면세 업계 최초로 중국 대표 메신저 위챗의 미니 앱 ‘샤오청쉬(小程序)’ 내 멤버십 클럽 서비스를 오픈하고 중화권 개별관광객 유치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사진/ 신세계면세점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신세계면세점은 8월8일 국내 면세 업계 최초로 중국 대표 메신저 위챗(Wechat)의 미니 앱 ‘샤오청쉬(小程序)’ 내 멤버십 클럽 서비스를 오픈하고 중화권 개별관광객 유치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해외여행객 1억 3천만명의 중국인 여행의 판도는 단체관광에서 점차 개인의 취향을 반영한 자유여행으로 변화하고 있다. 여행 인텔리전스 전문 업체 포워드키즈(ForwardKeys)의 조사 결과, 금년 1분기 중국 개별 개별 관광이 12.7%나 증가했다고 밝혔다.

신세계면세점은 위챗 미니앱을 통해 중국 고객과 밀착 소통으로 중국 개별관광객 유치뿐 아니라 재방문을 유도한다는 전략이다.

소위 ‘미니앱’ 혹은 ‘미니프로그램’으로 불리우는 샤오청쉬는 2017년 중국 최대 IT 기업인 텐센트가 위챗을 플랫폼으로 삼아 개발한 앱인앱 서비스다.

해당 서비스를 통해 위챗 사용자들은 별도의 앱을 다운로드 하지 않고 검색 또는 QR 코드 스캔만으로 다른 어플리케이션을 구동할 수 있고, 여러 미니앱을 자유롭게 넘나들며 간편하게 정보를 얻거나 혜택을 받아 볼 수 있다.

샤오청쉬는 2018년 월간 누적 이용자수 6억명을 넘어섰으며, 일간 활동 이용자 수가 2억 3천만명에 이른다. 뿐만 아니라 앱 종류는 230만개로 늘어나면서 애플 앱스토어 내 어플리케이션의 수를 넘어섰다.

신세계면세점은 지난 2017년 업계 최초로 위챗 내 회원가입 인프라를 구축하고, 1년 6개월만에약 15만명의 회원을 확보했다. 2018년에는 위챗 회원 전용 미니사이트를 오픈해 간편 회원가입 서비스부터 각종 제휴사 혜택 등을 제공해 중화권 고객들의 쇼핑 편의성을 제고한 바 있다.

기존 위챗 미니사이트를 통해 중화권 고객의 멤버십 가입을 유도하고 간단한 쇼핑 정보를 제공하는데 그쳤다면, 샤오청쉬는 개별관광객들이 더욱 실질적인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했다.

샤오청쉬를 통해 간편회원가입은 물론 제품 및 지점 소개, 멤버십 등급별 할인 혜택 등 다양한 쇼핑 정보를 받아볼 수 있다.

개별관광객과 VIP 고객들을 위한 전용 플랫폼도 구축했다. 개별관광객들은 제휴처를 통해 회원가입이 가능하며, 전용 모바일 쿠폰과 선불카드 등의 혜택을 따로 확인 가능케 했다.

또 VIP 고객 전용 1:1 챗봇 서비스를 별도로 마련해 중국의 ‘큰 손’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9일 해양보전문화특강 진행

롯데월드 아쿠아리움(대표 박동기)은 오는 9일(금) 오후 2시 아쿠아리움 내 바다사자 수조에서 <해양보전문화특강>을 진행한다. 사진/ 롯데월드

롯데월드 아쿠아리움(대표 박동기)은 오는 9일(금) 오후 2시 아쿠아리움 내 바다사자 수조에서 <해양보전문화특강>을 진행한다.

이번 특강은 해양수산부 산하 국립해양생물자원관 안용락 전시교육실장을 강사로 초빙해 벨루가와 바다사자를 포함한 다양한 해양생물들의 생태를 소개하고, 해양 보전의 중요성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아쿠아리움 관람객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되며, 선착순 100명까지 참여 가능하다.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은 이번 특강을 시작으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강사로 초청해 관람객들에게 해양생물 생태설명회 등 평소 쉽게 접하기 어려운 교육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