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사내봉사단, 네팔 청소년들과 부산 관광
상태바
대한항공 사내봉사단, 네팔 청소년들과 부산 관광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9.06.28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5월 현지 봉사를 펼친 곳으로 6년째 이어와
대한항공 사내봉사단 ‘사랑나눔회’는 지난 6월 26일부터 27일까지 네팔 ‘소망의 집’ 보육원 청소년들과 함께 부산을 관광했다. 사진/ 대한항공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대한항공 사내봉사단 ‘사랑나눔회’는 지난 6월 26일부터 27일까지 네팔 ‘소망의 집’ 보육원 청소년들과 함께 부산을 관광했다. 이번 행사는 해외 방문 경험이 적은 네팔 청소년들의 보다 편하고 안전한 부산 여행을 위해 마련되었다.

사랑나눔회 단원 10명은 이번에 한국을 찾은 네팔 청소년 12명과 1박 2일 동안 함께 워터파크를방문하고 부산 곳곳을 관광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사랑나눔회는 부산지역 테크센터 직원들로 구성된 봉사단으로 2004년 결성해 매년 국내와 해외지역 오지를 직접 방문해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소망의 집’은 네팔 수도 카트만두에서 남서쪽으로 약 150km 떨어진 치트완 지역에 있으며, 대부분 지역이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지정될 만큼 자연환경 보존상태가 우수하지만, 사회기반시설이 부족해 주민들의 생활 여건이 열악하다.

대한항공 사내봉사단은 지난 5월 네팔 현지 소망의 집을 찾아 보육원에 놀이시설을 기증하는 한편, 인근지역 주민들에게 의약품을 전달한 바 있다. 2014년부터 회사의 지원 아래 시작된 봉사활동이 6년째 이어오고 있다.

제주항공, ‘뉴 클래스’ 체험행사

제주항공(대표이사 이석주)이 오는 7월4일 취항하는 부산~싱가포르 노선을 포함해 김해 기점 국제선에서 운용하는 앞뒤, 좌우 간격이 넓은 프리미엄 이코노미 ‘뉴클래스’ 좌석 체험행사를 6월28일부터 롯데백화점 광복점에서 진행한다. 사진/ 제주항공

제주항공(대표이사 이석주)이 오는 7월4일 취항하는 부산~싱가포르 노선을 포함해 김해 기점 국제선에서 운용하는 앞뒤, 좌우 간격이 넓은 프리미엄 이코노미 ‘뉴클래스(NEW CLASS)’ 좌석 체험행사를 6월28일부터 롯데백화점 광복점에서 진행한다.

행사 참가 고객이 SNS에 자신의 좌석 인증샷을 해시태그 ‘#제주항공#뉴클래스#NEWCLASS’에 올리는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부산~싱가포르 항공권 등 푸짐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체험 참여자들의 흥미를 높이기 위해 현장에서 행운번호 4자리를 맞힌 고객에게 투명한 쇼케이스에 넣어진 부산~싱가포르 골든티켓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도 제공된다.

제주항공은 ‘뉴 클래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기존 일반석 189석 항공기를 앞뒤, 좌우 좌석간격이 넓은 ‘뉴클래스’ 좌석 12석과 일반석 162석 등 174석으로 재조정했다. ‘프리미엄 이코노미’ 좌석인 ‘뉴 클래스’ 12좌석은 복도를 사이에 두고 기존 3-3 형태가 아닌 2-2 형태로 좌석간격을 넓혔다.

티웨이항공, 보훈 대상자 취업지원 앞장

티웨이항공은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가보훈처장 감사패를 받았다. 사진/ 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은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가보훈처장 감사패를 받았다.

국가보훈처는 매년 6월 보훈 대상자 취업지원 활성화에 이바지한 기업을 대상으로 감사패를 수여하고 있으며, 티웨이항공은 27일 서울남부보훈지청에서 열린 포상 전수식에 참여해 감사패를 전달받았다.

티웨이항공은 매년 항공기를 추가로 도입하며 채용 규모를 확대하고 있는 가운데 보훈취업지원대상자의 우선 채용에도 적극적으로 나서며 취업 기회를 확대시켰다. 특히 제대군인 중 정비 및 운항 분야에 특성화된 인재 채용을 통해 사회복귀를 위한 양질의 일자리 제공에도 기여했다.

더불어 국가보훈대상자 대상으로 국내 저비용항공사 중 가장 높은 수준인 50%의 할인율을 상시 제공하고 있으며, 매년 호국 보훈의 달인 6월에는 ‘충성 6월 프로젝트’, ‘대한민국 지킴이’ 등 국제선 운임 할인 이벤트도 실시한다.

티웨이항공, 성수기 앞두고 안전 캠페인 실시

티웨이항공은 본격 여름 휴가철 성수기를 앞두고 안전 문화 정착을 위한 사내 캠페인을 실시했다. 사진/ 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은 본격 여름 휴가철 성수기를 앞두고 안전 문화 정착을 위한 사내 캠페인을 실시했다.

28일(금) 원대연 안전보안실장을 비롯한 안전보안 담당자 및 각 부서의 직원들은 서울 강서구 본사와 김포, 인천공항에서 전 직원의 안전의식 제고와 안전신고 활성화를 위한 상반기 안전 캠페인을 진행했다.

안전 문화 정착과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기 위해 시작된 이 캠페인은 2016년 2월 첫 시행 이후 정기적으로 실시되고 있으며, 올 하반기에도 실시될 계획이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안전의식 제고를 위한 홍보 포스터를 부착하고, 안전에 대한 구호가 담긴 물품을 직원들에게 제공했다. 또한 티웨이항공이 실시하고 있는 ‘안전신고 포상제’ 참여도 함께 독려했다.

‘안전신고 포상제’란 안전 운항에 방해가 되는 안전저해요소를 발견해 신고하는 직원들에게 포상을 주는 제도로, 포상에 목적을 두기 보다 안전과 관련된 작은 장애요소라도 적극적으로 찾아 근본적인 해결책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비엣젯항공, ‘2018년 최고의 성과를 낸 50대 베트남 기업’ 선정

비엣젯항공은 지난 27일 ‘2018년 최고의 성과를 낸 50대 베트남 기업’으로 선정됐다. 사진/ 비엣젯항공

비엣젯항공은 지난 27일 ‘2018년 최고의 성과를 낸 50대 베트남 기업(Vietnam’s50 Best Performing Companies 2018)’으로 선정됐다.

시상식은 베트남 호치민시에서 열렸으며 비엣젯항공은 베트남 주식 시장의 성장세를 주도하고 있는 빈그룹, FPT, 비나밀크, 모바일 월드 등 주요 기업들과 함께 수상자로 이름을 올렸다.

올해로 8주년을 맞은 ‘최고의 성과를 낸 50대 베트남 기업’은 베트남의 대표 비즈니스 매거진인 ‘닙 카오 다오 투 매거진(Nhip Cau Dau Tu Magazine)’이 ‘티엔베트 증권(TheinViet Securities)’과 함께 주관하고 있다.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 블룸버그, 포츈 및 포브스 등의 자문을 받아, 지난 3년간 기업의 매출 성장률(revenue growth rate), 자가자본이익률 (ROE), 주당순이익(EPS) 등의 지표를 바탕으로 수상자를 선정한다.

이날 시상식에서 발표된 내용에 따르면, 비엣젯항공의 연평균 성장률(CAGR)은 39.24%, 자가자본이익율(ROE)은 59.7%을 기록했다. 또한, 시가 총액은 2.68억 달러(약 3조 1,021억 원)로, 올해 수상한 50대 기업 중 10억 달러 (약 1조 1,577억 원) 이상의 시가 총액을 기록한 17개 기업 중 하나로 이름을 올렸다.

델타항공, 스카이팀 재예약 시스템 도입

델타항공은 스카이팀 제휴사 고객의 여정에 차질이 발생할 경우 주요 여행사가 손쉽게 도움을 제공할 수 있는 스카이팀 재예약 시스템을 도입한다. 사진/ 델타항공

델타항공(Delta Air Lines)은 스카이팀(SkyTeam) 제휴사 고객의 여정에 차질이 발생할 경우 주요 여행사가 손쉽게 도움을 제공할 수 있는 스카이팀 재예약 시스템을 도입한다.

기존에는 델타의 여행사가 스카이팀 제휴사로 직접 연락하여 운항편을 알아보고 예약을 진행했다면, 이제는 1차 여행사에서 시스템을 통해 몇 분내에 항공권을 직접 재예약 및 재발권할 수 있게 되었다. 델타항공 고객은 스카이팀의 다른 18개 제휴사 항공편을 이용할 수 있으며, 전세계 70여 개 공항에서 더욱 매끄럽게 환승할 수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