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닭불고기 달인 “천연탄산수로 지은 밥에..” '생활의달인' 촬영 중단
상태바
봉화닭불고기 달인 “천연탄산수로 지은 밥에..” '생활의달인' 촬영 중단
  • 김태형 기자
  • 승인 2019.05.03 1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맛의 비밀 중 하나인 닭 숙성법 공개 거부
봉화닭불고기 달인은 천연탄산수(약수)로 밥을 지었다. 사진/ SBS '생활의달인'

[트래블바이크뉴스=김태형 기자] 봉화닭불고기 달인은 ‘생활의달인’ 제작진에 닭숙성 비법은 끝내 공개하지 않았다.

5일 방송된 SBS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 잠행단은 경북 봉화 다덕약수관광지에 위치한 맛집을 이끌고 있는 닭불고기 달인을 찾아 나섰다. 닭고기를 갖은 양념에 재웠다가 숯불에 구워먹는 음식이 닭불고기다.

여름 휴가철에는 3시간을 기다려야 먹을 수 있는 유명한 맛집이다.

몇 차례 ‘생활의달인’ 촬영을 고사했던 봉화닭불고기 달인(2대째 물려받은 아들)은 산머루 식초를 보여주며 맛의 비밀 중 하나인 양념 재료를 소개했다.

'생활의달인' 잠행단은 봉화닭불고기를 먹고 감탄했다. 사진/ SBS

양념뿐만 다른 곳에 비해 유난히 부드러운 육질이 궁금했던 잠행단은 푸르스름한 밥의 색깔을 보며 궁금증이 생겼다.

봉화닭불고기 달인은 식당 근처에 있는 약수터에서 떠온 약수로 압력밥솥에 밥을 했다. 흔히 볼 수 있는 밥의 색깔과 다를 뿐만 아니라 맛도 달랐다.

봉화닭불고기 달인은 “철분이 많이 함유된 천연 탄산수”라고 소개했다. 이 밥을 주걱으로 퍼 쟁반에 눌러 말린 뒤 닭숙성을 한다고 밝혔다.

봉화닭불고기 달인은 닭 숙성 비법은 끝내 공개하지 않았다. 사진/ SBS '생활의달인'

계속해서 비법에 빠져 들어가고 있을 때, 봉화닭불고기 달인은 “여기까지만 합니다. 더 이상은 안 됩니다”라며 촬영을 중단했다. 끝내 닭고기 숙성 비법은 공개하지 않았다. 남해물회달인과 마찬가지로 비법을 감췄다.

봉화닭불고기의 맛과 비법을 엿본 잠행단은 “더 볼 수 없어 아쉽지만 감동은 두 배다. 닭요리의 완성체를 본 것 같다”며 감탄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