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바퀴 돌면 다리 튼튼, 기분이는 화창! 속초 바다향기로
상태바
한 바퀴 돌면 다리 튼튼, 기분이는 화창! 속초 바다향기로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9.02.23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세기만에 개방된 명품 바닷길
바다의 향기를 느껴보고 싶다면 지금 당장 속초로 떠나자. 사진/ 속초시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바다의 향기를 근거리에서 느껴보고 싶다면 지금 당장 속초로 떠나자. 구경거리 많고 먹거리 많은 속초에 또 하나의 명물이 탄생했으니 이름하여 바다향기로다.

‘속초 바다향기로'는 속초해수욕장에서 외옹항까지 이어지는 2km 남짓한 산책 코스를 일컫는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속초 바다향기로'는 속초해수욕장에서 외옹항까지 이어지는 2km 남짓한 산책 코스로, 속초 지역에서는 유일하게 장승이 서 있는 곳이다. 이곳은 그동안 존재는 했으나 일반인에게 알려진 바 없었다.

외옹치 일대에 해안경계철책선이 설치된 것이 6.25전쟁 때도 아닌 1970년. 1970년 6월 고무보트를 이용한 무장공비 침투사건으로 인해 일반인 출입이 전면 통제되었다가가 2018년 4월 개방되었다.

바위에 부서지는 파도소리를 가까이서 감상하노라면 다리는 튼튼해지고 기분은 화창하게 개는 경험을 할 수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강릉 정동심곡 ‘바다부채길’에 이어 동해안에서 두 번째로 만들어진 해안탐방로로 사실상은 65년만의 개방이라고 할 수 있다.

그동안 갈매기들만 종종 걸음을 치며 놀던 바다산책로. 데크를 따라 걸으며 바위에 부서지는 파도소리를 가까이서 감상하노라면 다리는 튼튼해지고 기분은 화창하게 개는 경험을 할 수 있다.

2월 속초대게는 제철을 맞이해 속이 꽉 차고 살이 단단해 강원도 미식 선두에 꼽힌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속초에 들르면 먹어주어야 하는 음식이 있다. 바로 대게다. 2월 속초대게는 제철을 맞이해 속이 꽉 차고 살이 단단해 강원도 미식 선두에 꼽힌다.

속초대게맛집의 경우 동명항 일대에 주로 모여 있는데 동명항게찜전문점은 선주 직판으로 운영되는 만큼 수율 좋은 대게를 합리적인 가격에 맛볼 수 있다. 이에 ‘맛있는 녀석들’과 같은 인기 프로그램에 속초 가볼만한 곳으로 소개된 바 있다.

속초맛집추천에 빛나는 동명항게찜은 손님에게 대게 선택권을 주며 점 찍힌 게는 바로 찜통으로 들어가 스팀을 쐰다.

속초맛집추천에 빛나는 동명항게찜은 손님에게 대게 선택권을 주며 점 찍힌 게는 바로 찜통으로 들어가 스팀을 쐰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속초 동명항 맛집 ‘동명항게찜전문점’은 게가 익기를 기다리는 동안 13여 가지 서비스 반찬을 제공한다. 그중 모둠회와 게라면은 타 업소에서는 비용을 지불해야 맛볼 수 있는 품목이다. 모둠회의 경우 무한리필까지 허락된다고 하니 이보다 가성비가 좋을 수 없다.

아울러 동명항게찜에서는 네이버 예약 할인 이벤트를 통해 손님의 부담을 더욱 줄여주려 노력하고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