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로 떠나는 남도 섬 여행, 가볼만한 맛집은?
상태바
여수로 떠나는 남도 섬 여행, 가볼만한 맛집은?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08.18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낭도, 하화도, 금오도 등 여수 추천 여행지는 어디?
무더위로 지치는 여름과 달리 시원한 바닷바람에 여행의 즐거움을 더할 수 있는 남도 여행은 언제나 즐거움으로 가득하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가을이 다가오면서 남도 여행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무더위로 지치는 여름과 달리 시원한 바닷바람에 여행의 즐거움을 더할 수 있는 남도 여행은 언제나 즐거움으로 가득하다.

그중에서도 여수로 떠나는 섬 여행은 이색적인 경험을 선사한다. 여수에는 우리가 이미 알고 있거나, 알지 못했던 색다른 섬들로 가득한데, 그중에서 여수시 화정면에 낭도가 있다.

여수에는 우리가 이미 알고 있거나, 알지 못했던 색다른 섬들로 가득한데, 그중에서 여수시 화정면에 낭도가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낭도는 섬의 형세가 여우를 닮았다고 해 이리낭(狼)자를 써 낭도라고 일컬어진다. 특히 여름에는 낭도의 해수욕장이 많은 여행자로 붐비나, 주변 풍경도 아름다워 여름이 아니더라도 꼭 방문해 봐야 할 여행 명소로 손꼽힌다.

이밖에도 공룡발자국, 주상절리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어 여행의 즐거움을 더한다. 특히 낭도 걷는 길은 선착장부터 시작해 낭도해수욕장, 주상절리대, 장사금해수욕장으로 이어져 낭도 여행의 필수코스로 알려져 있다.

하화도 역시 여수를 방문했다면 한 번쯤 가볼 만한 여행지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하화도 역시 여수를 방문했다면 한 번쯤 가볼 만한 여행지이다. 하화도는 임진왜란 당신 인동 장씨가 처음 입도해 동백꽃과 섬모초, 진달래꽃이 섬 전체에 만발한 것을 보고 꽃섬이라고 불렀다.

지금도 하화도 마을 앞 서북쪽에는 똑같은 꽃섬이 하나 더 있는데, 그 섬을 상화도 웃꽃섬, 하화도를 아래 꽃섬이라고 부르고 있다. 또한 옛이야기에 따르면 이순신 장군이 항해를 하다 꽃들이 많아 꽃섬이라고 이름을 지었다고 전해지기도 한다.

섬이 많기로 유명한 여수 앞바다에서도 마치 큰 자라를 닮았다고 불리는 금오도는 설화와 전설, 민요와 민속놀이 등 다양한 형태로 전해져 오고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여수시 남면에서는 금오도를 만날 수 있다. 섬이 많기로 유명한 여수 앞바다에서도 마치 큰 자라를 닮았다고 불리는 금오도는 설화와 전설, 민요와 민속놀이 등 다양한 형태로 전해져 오고 있다.

조선시대에는 왕실에서 민간인의 입주를 금지시키고 보호했는데, 지금은 자연 그대로의 풍경을 즐길 수 있어 인기가 높다. 실제로 노랑때까치, 수리부엉이 등 희귀조료 35종이 이곳에서 서식하고 있다.

여수 섬 여행도 즐기고, 여수의 미식을 맛보는 것도 여수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다. 다양한 맛집을 만날 수 있는 여수는 특히 꽃게와 돌게로 맛볼 수 있는 게장이 유명하다.

여수 간장게장 맛집으로 알려진 거북이식당은 간장게장과 양념게장으로 남도의 손맛을 즐길 수 있는 여수 게장 전문점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여수 맛집 DB

그중에서도 여수 간장게장 맛집으로 알려진 거북이식당은 간장게장과 양념게장으로 남도의 손맛을 즐길 수 있는 여수 게장 전문점이다.

여수 추천 맛집인 거북이식당은 푸짐한 상차림은 물론 저렴한 가격까지 여수를 찾은 여행자가 방문할 수 있는 여수 가볼만한 곳으로 손꼽힌다. 특히 고객에게 신선하고 품질 좋은 게장을 제공하기 위해 매일 주인이 직접 식재료를 점검하는 여수 맛집이다.

거북이식당은 고객에게 신선하고 품질 좋은 게장을 제공하기 위해 매일 주인이 직접 식재료를 점검하는 여수 맛집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여수 맛집 DB

여수 간장게장 맛집 거북이식당은 간장게장을 비롯해 다양한 해산물요리를 맛볼 수 있는 것도 특징으로, 입맛을 돋워주는 식도락 여행으로 제격이다. 특히 여수의 아름다운 여행지도 방문하고 여수의 미식도 즐길 수 있는 여수 가볼만한 곳으로 알려져 있다.

한편, 여수 간장게장 맛집 거북이식당은 전국 어디에서나 여수 게장의 맛을 즐길 수 있도록 택배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자체 유통 시스템을 구축해 주문 다음 날 간장게장을 받아볼 수 있는 여수 간장게장 맛집으로 통한다.

여수 간장게장 맛집 거북이식당은 간장게장을 비롯해 다양한 해산물요리를 맛볼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여수 맛집 DB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