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강풀만화거리 '승룡이네집' 골목 문 활짝
상태바
강동구, 강풀만화거리 '승룡이네집' 골목 문 활짝
  • 김지현 기자
  • 승인 2022.06.08 0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토요일 운영…누구나 이용 가능
코로나19 방역 완화 조치에 따라 강동구 성내동 강풀만화거리 주택가에 있는 ‘승룡이네집’이 활짝 문을 열었다. 사진/ 강동구
코로나19 방역 완화 조치에 따라 강동구 성내동 강풀만화거리 주택가에 있는 ‘승룡이네집’이 활짝 문을 열었다. 사진/ 강동구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코로나19 방역 완화 조치에 따라 강동구 성내동 강풀만화거리 주택가에 있는 ‘승룡이네집’이 활짝 문을 열었다.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성내동 강풀만화거리 주택가에 있는 ‘승룡이네집(천호대로168가길 65-29)’에서 만화 드로잉, 키즈 쿠키 클래스 등 다채로운 문화 여가 활동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지역 공동체 시설인 ‘승룡이네집’은 강동구민의 문화적 정서 함양 및 지역 주민의 커뮤니티 공간으로 ▲1층 카페 ▲2층 만화방 ▲3층 청년 입주작가 작업실로 구성했다.

이곳은 작가들의 예술 창작소이며 주민에게 열린 공간으로 올해 2월부터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승룡이네집을 작업실로 사용하는 입주 작가의 재능을 지역 주민과 함께 문화적 활동을 공유하는 선순환 구조로 운영된다.

6월에는 1층 카페에서는 카페 운영자의 키즈 쿠키클래스와 드립커피 체험, 2층 만화방으로 운영되는 공간에서는 현직 작가와 함께하는 만화 그리기, 수채화 그리기 등 매주 다른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이와 함께, 78월은 여름방학을 맞은 청소년 대상 여름방학 특강 프로그램을 새롭게 준비하여 청소년들의 문화 체험 기회를 높일 계획이다.

승룡이네집은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운영한다. 다만, 1층 카페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 2층 만화방은 오후 1시부터 7시까지다.

구 관계자는 "승룡이네집은 만화라는 친근한 콘텐츠를 활용하여 집 가까운 곳에서 주민들이 문화생활을 즐기고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공간"이라며 “지역의 관광 명소인 강풀만화거리와 연계한 문화 공간으로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