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기관 임금 피크제 도입, “최선의 노동개혁은 청년 일자리 창출”
상태바
공공기관 임금 피크제 도입, “최선의 노동개혁은 청년 일자리 창출”
  • 뉴스속보팀
  • 승인 2015.08.06 1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기관 임금피크제 도입. 사진 출처/ TV조선 방송화면 캡처

공공기관 임금피크제 도입

[트래블바이크뉴스] 박근혜 대통령은 6일 올해 안에 모든 공공기관 임금피크제 도입을 마치겠다고 밝혀 화제다.

박 대통령은 이날 대국민 담화에서 “정부는 우리 경제의 재도약을 위한 첫 번째 과제로 노동개혁을 강력하게 추진해 갈 것”이며 “노동개혁은 일자리다. 노동개혁 없이는 청년들의 절망도, 비정규직 근로자의 고통도 해결할 수 없다”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정부와 공공기관도 노동개혁과 청년 일자리 문제를 해결하는 데 솔선수범 하겠다”면서 “우선 금년 중으로 전 공공기관의 임금피크제 도입을 완료하겠다”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이어 “공공기관의 임금피크제가 도입되면 국민의 추가 부담 없이 절감된 재원으로 앞으로 2년간 약 8000여개의 청년 일자리가 만들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공공기관 임금피크제 도입 추진과 함께 박 대통령은 “정부도 근로자를 위한 사회 안전망을 더욱 튼튼히 하고 비정규직 보호를 한층 강화해 나가면서 노사정 대타협을 적극 뒷받침해 나갈 것”이라며 “실업급여를 현재 평균임금 50% 수준에서 60%로 올리고, 실업급여 지급 기간도 현행보다 30일을 더 늘릴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재 공공기관 중 임금피크제 도입이 확정된 곳은 316곳이며, 90여개 기관은 임금피크제 절차가 진행되고 있는 중이다.

[동영상]내가 그린 비행기, 항공기 동체에 새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