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자연을 만끽하라! 포천 가볼만한 곳과 ‘미식 일번지’ 이동갈비 맛집
상태바
청정자연을 만끽하라! 포천 가볼만한 곳과 ‘미식 일번지’ 이동갈비 맛집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9.05.09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이동막걸리와 함께 전국적으로 유명한 미식, 포천이동갈비
평강식물원은 평강랜드로 공식명칭을 변경 운영 중이다. 가족을 겨냥한 체험프로그램이 발달했다. 사진/ 평강랜드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포천은 경기도에서도 알아주는 청정자연구역으로 서울에서 가기 좋고 맛집도 많아 주말여행지로 추천된다. 포천에는 많은 명소가 있지만 봄에 가기 좋은 곳으로 국립수목원과 평강식물원 만한 데가 없다.

광릉요강꽃 등 아기자기한 야생초를 볼 수 있어 봄기운을 만끽하기에 제격인 국립수목원. 사진/ 국립수목원

지금 라일락도 지고 철쭉도 많이 사라졌지만, 국립수목원을 찾으면 (구)광릉수목원 시절 발견되어 자연스레 이 곳 이름이 붙은 광릉요강꽃 등 아기자기한 야생초를 볼 수 있어 봄기운을 만끽하기에 제격이다.

평강식물원은 평강랜드라는 이름으로 운영하면서, 가족을 겨냥한 체험프로그램을 다수 도입했다. 아이들을 위한 놀이기구도 많고 잔디도 넓어 마음껏 뛰어 놀기 좋은 곳이다.

포천 방문 시 빼놓을 수 없는 이동갈비 맛집으로 ‘우목정’이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포천 맛집 DB

물 맑고 공기 좋은 포천에 미식이 발달한 것은 당연한 일. 포천이동막걸리와 함께 전국적으로 유명한 미식이 바로 포천이동갈비다.

포천 방문 시 빼놓을 수 없는 이동갈비 맛집으로 ‘우목정’이 있다. 고기 맛은 기본이요 포천의 자연 속에서 식도락을 즐길 수 있어 가족 단위로 많이 찾는 곳으로 음식을 통해 포천을 만끽하기 좋은 곳이다.

포천 방문 시 빼놓을 수 없는 이동갈비 맛집으로 ‘우목정’이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포천 맛집 DB

포천 산정호수 맛집으로도 이름을 얻고 있는 우목정은 좋은 품질의 소고기를 참숯으로 구워 그 향이 그윽한 생갈비는 물론, 비법 양념으로 맛을 낸 양념갈비까지 두루두루 인기가 많다.

아울러 우목정은 넓고 쾌적한 실내에 바람이 솔솔 통하는 야외테라스까지 갖춰 밥때까지 주말나들이 기분을 유지할 수 있다. 이동갈비의 진수를 만끽하고 싶다면 이번 주말, 포천으로 핸들을 돌려보자.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