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대통령 참석하는 다보스포럼은?
상태바
박대통령 참석하는 다보스포럼은?
  • 조용식
  • 승인 2014.01.10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경제포럼(WEF)는 매년 1월 스위스 다보스에서 개최되는 세계경제포럼 연차총회로 인해 '다보스포럼'이라고 불리어진다.(사진제공:세계경제포럼)
세계경제포럼(WEF)는 매년 1월 스위스 다보스에서 개최되는 세계경제포럼 연차총회로 인해

세계경제포럼(WEF)은 원래의 명칭보다 '다보스포럼'으로 더 잘 알려져 있다 그 이유는 세계경제포럼 연차총회를 매년 1월에 스위스의 그라우뷘덴 지방에 위치한 다보스에서 개최하고 있기 때문이다.

다보스는 해발 1,560m로 알프스에서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한 도시이다. 알프스에서 가장 큰 리조트로 유명한 다보스는 휴가와 스포츠, 회의를 하는데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

► 이번 다보스포럼에서는 박근혜 대통령이 참석, '창조경제와 기업가 정신'이란 주제로 개막 기조연설을 할 예정이다. 사진은 지난 2013년 연차총회에서 앙겔라 메르켈 독일 총리가 연설을 하고 있는 모습.(사진제공:세계경제포럼)

처음에는 '유럽인 경영 심포지엄'으로 출범을 했다.그러다가 1973년부터 전세계로 넓히고, 1981년부터는 다보스에서 매년 연차총회를 개최하고 있다.

또한, 매년 여름에는 중국에서 신흥국 기업인들을 대상으로 하계 다보스포럼이 열리고 있으며, 아시아,중동,아프리카, 라틴아메리카,유럽,중앙아시아 등 6곳에서 지역회의도 개최하고 있다.

2014년 회의는 오는 22일부터 25일까지 '세계의 재구성:정치, 기업, 사회에 대한 영향'을 주제로 열린다. 올해에는 박근혜 대통령이 이 포럼에 참석, 전체 세션에서 '창조경제와 기업가 정신'을 주제로 개막 기조연설을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