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오사카 직항노선 16년 만에 재운항
상태바
대구-오사카 직항노선 16년 만에 재운항
  • 디지털뉴스팀
  • 승인 2015.01.22 0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8년 이후 티웨이항공 대구-오사카 직항노선이 16년 만에 다시 재운항한다. 사진 제공/ 티웨이항공
98년 이후 티웨이항공 대구-오사카 직항노선이 16년 만에 다시 재운항한다. 사진 제공/ 티웨이항공

[트래블바이크뉴스] 디지털뉴스팀  티웨이항공이 오는 3월 30일부터 대구-오사카 정기 노선을 신규취항한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98년 9월에 운항 중단되었던 대구-오사카 직항노선이 16년 만인 오는 3월부터 다시 운항하게 됨으로써, 그간 일본 직항노선을 염원했던 대구·경북 시·도민과 지역 상공인의 항공이용 편의가 크게 증진될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IMF 시절 98년 9월을 마지막으로 대구시민들이 일본을 가기 위해 김해나 인천 등 역외 공항을 이용할 수밖에 없었다. 이런 불편을 개선하고자 대구시는 일본 직항노선 신설을 위해 티웨이항공과 1년 넘게 공을 들여왔고, 올 3월 비로소 그 결실을 보게 되었다.

더욱 고무적인 것은 이용 시간이 시민들이 가장 선호하는 시간대로 편성됐으며, 운항 횟수 또한 주 5회로 충분해 명실상부한 대구~일본 간 직항노선의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저비용항공사의 기본 운임은 대형항공사 대비 매우 저렴한 편이며, 이용객이 취항 특가나 이벤트 요금 등 서비스 요금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경우 이용 편의와 함께 비용의 경제성까지 두루 만족하게 해 항공편 이용의 만족감을 극대화할 수 있는 장점도 있다.

대구시 정명섭 건설교통국장은 “이번 대구-오사카 직항노선 운항을 신호탄으로, 올해 연말까지 동경의 중심 공항 나리타와 대구·경북 지역민이 연간 10만 명 이상 이용하는 홍콩 등 다양한 노선을 신설하여 현재 중국 위주의 노선에서 벗어나 일본, 동남아, 기타 지역 등으로 실질적인 노선 다변화를 이루어 대구국제공항이 영남권 중추 공항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