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타르항공, 부엘링항공과 코드쉐어
상태바
카타르항공, 부엘링항공과 코드쉐어
  • 조용식
  • 승인 2014.10.06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타르항공이 유럽내 구간 이용객의 편의를 위해 스페인의 저가항공사인 부엘링항공과 연계 운송협정을 체결했다. 사진 제공 / 카타르항공
카타르항공이 유럽내 구간 이용객의 편의를 위해 스페인의 저가항공사인 부엘링항공과 연계 운송협정을 체결했다. 사진 제공 / 카타르항공

카타르항공이 유럽 노선을 강화하기 위해 스페인 저가항공사인 부엘링항공과 연계 운송협정을 체결했다.

카타르항공은 6일 "이번 협정은 지난 2013년 카타르항공이 원월드 얼라이언스 가입 이후 첫 코드쉐어 협정으로 유럽내 구간 이용객의 편의를 더욱 극대화 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카타르항공은 이번 협정을 통해 유럽 노선의 확충 및 공항세 혜택 등 장거리 여행객을 보다 적극적으로 지원할 수 있게 됐다. 부엘링항공도 이번 협정을 계기로 이용고객 증가 및 엘프라트 공항과 피우미치노 공항이 유럽여행의 허브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카타르항공 그룹 최고 경영자(Group CEO) 아크바르 알 바커는(Akbar Al Baker) “이번 협정은 엘프라트 공항과 피우미치노 공항을 이용하는 유럽 여행객들의 편의를 위해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카타르항공 이용 고객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 카타르항공과 연계 운송협정을 체결한 부엘링항공은 스페인 바르셀로나의 엘프라타 공항을 허브로 두고 있으며, 121개의 취항지를 운항한다. 사진 캡쳐 / 부엘링항공 동영상

부엘링항공은 지난 2004년 첫 운항을 해 올해 10주년 된 스페인의 저가항공사이다. 바르셀로나의 엘프라타 공항을 허브로 유럽 및 아프리카, 중동 지역을 포함해 121개 취항지와 11,000의 환승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부엘링항공의 두 번째 허브라 할 수 있는 로마 피우미치노 공항은 40개의 직항 노선과 850개의 환승 네트워크를 확보하고 있어 카타르 항공의 유럽 노선 증대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다음은 부엘링항공을 소개하는 'love the way you fly' 동영상(영어버전)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