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후 이승준, 해외감염병 예방 홍보대사로 선정
상태바
태후 이승준, 해외감염병 예방 홍보대사로 선정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6.05.20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검역관 체험 등 6개월 간 다양한 홍보 활동
드라마 ’태양의 후예’에서 감염병 퇴치에 기여하는 의사 역으로 열연한 배우 이승준. 사진 출처/한맥 엔터테인먼트

[트래블바이크뉴스] 질병관리본부는 배우 이승준을 해외감염병 예방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20일 밝혔다.

최근 종영한 드라마 ’태양의 후예’에서 감염병 퇴치에 기여하는 의사 역으로 열연한 이승준 은 1일 검역관 체험, 홍보 영상 및 포스터 촬영 등 6개월 간 해외감염병 예방을 위해 다양한 홍보활동을 할 예정이다.

정기석 질병관리본부장은 “국민들이 해외감염병 예방을 위해 다양한 정보와 정확한 인식을 가질 수 있도록 많은 활약을 기대한다”는 부탁과 함께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에 이승준은 “많은 분들이 건강하고 안전한 해외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해외감염병 예방 홍보활동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다짐했다.

아울러 질병관리본부는 홍보대사 위촉과 함께 해외감염병 예방 대학생 온라인 홍보단인 ‘더블체크 서포터즈’ 20명도 위촉했다.

‘더블체크 서포터즈’는 SNS 등 온라인을 기반으로 해외감염병 예방 및 검역법 개정에 따른 신고의무 사항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해 국민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한편 ‘더블체크 서포터즈’에서 더블체크는 해외여행 후 입국 단계에서 챙겨야 할 ‘건강상태 질문서 제출’, 귀가 후, 감염병 의심증상에 대한 ‘1339 신고’ 2가지를 의미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