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에스트로 금난새, 이제 포항에서도 만난다”
상태바
“마에스트로 금난새, 이제 포항에서도 만난다”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6.01.14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시립교향악단 명예 지휘자로 금난새 씨 위촉
이강덕 포항시장은 14일, ‘2016년 신년음악회’ 지휘를 위해 포항을 찾은 금난새 지휘자에게 명예지휘자 위촉패를 전달하고, 지역의 문화예술 발전에 많은 역할을 당부했다.사진 제공/ 포항시

[트래블바이크뉴스] 포항시는 클래식의 대중화를 이끌며 마에스트로(예술계 거장)로 불리는 지휘자 금난새 씨를 포항시립교향악단의 명예 지휘자로 위촉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14일, ‘2016년 신년음악회’ 지휘를 위해 포항을 찾은 금난새 지휘자에게 명예지휘자 위촉패를 전달하고, 지역의 문화예술 발전에 많은 역할을 당부했다.

이에 금난새 지휘자는 “창조도시로 도약하고 있는 포항시가 문화예술 분야에서도 창조도시의 면모를 발휘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탤 수 있게 돼서 영광”이라면서 “포항을 알리는데도 나름으로 열심히 뛰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강덕 시장은 “애초 상임지휘자로 모실 계획이었으나, 바쁜 일정으로 인해 명예 지휘자로 모실 수밖에 없는 아쉬움이 있지만, 각종 축제 등에서 대가가 지휘하는 음악을 만날 수 있게 돼서 반갑다.”고 말했다.

이날 저녁 포항문화예술회관에서 각 기관단체장, 철강기업체 임원, 사회복지시설장, 소외계층 등을 초청한 가운데 열린 ‘금난새와 함께하는 2016년 신년음악회’가 개최됐다.

신년음악회에서 금난새 지휘자는 현악기의 선율이 돋보이는 로시니의 '세비아의 이발사' 서곡을 비롯해 비발디의 바이올린 협주곡 '사계' 중 겨울 작품 등을 들려주며 일반인들의 눈높이에 맞춘 쉬운 해설로 클래식의 친근함을 더해줬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