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공공자전거 디자인 발표
상태바
세종시 공공자전거 디자인 발표
  • 조용식
  • 승인 2014.04.20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가 오는 10월 운영할 공공자전거의 디자인을 발표했다. 사진제공 / 세종시
세종시가 오는 10월 운영할 공공자전거의 디자인을 발표했다. 사진제공 / 세종시

오는 10월부터 세종시에 무인 대여 시스템을 적용한 공공자전거를 운영된다.

세종시는 지난 17일 신도시에서 운영할 공공자전거의 디장인을 공개했다. 공공자전거는 외형은 알루미늄(은백색의 가벼운 금속) 소재에 수납 바구니가 부착되어 있고, 바퀴 덮개는 세종시 간선급행버스체계 차량과 같은 주황색으로 결정됐다.

공공자전거는 총 21곳에 무인대여소를 설치하며, 운영 자전거는 총 230대이다. 공공자전거 보관소는 세종청사, 호수공원, 첫마을 아파트, 성남고등학교 등에 설치된다.(도표 참고)

► 세종시는 오는 10월 230대의 공공자전거를 시범 운영한다. 총 21곳에 자전거 보관소를 설치해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할 예정이다. 도표는 지난 1월 세종시가 주민들에게 공고한 자료이다.

공공자전거는 오는 9월 관련 시스템을 구축하고, 10월부터 운영에 들어갈 계획이다.

이충재 행복도시건설청장은 “세종시는 자전거도로가 잘 개설된 데다 주변 경관도 좋아 자전거 타기 적지”라며 “공공자전거가 BRT 차량 등 대중교통과 체계적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