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의 난장', 제대로 보여줄 '부산바다축제' 개최
상태바
'물의 난장', 제대로 보여줄 '부산바다축제' 개최
  • 조용식 기자
  • 승인 2015.07.29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1~8일, 부산 5개 해수욕장에서 다채롭게 펼쳐져
부산시는 제20회 부산바다축제가 오는 8월 1일부터 8월 8일까지 8일간 부산 5개 해수욕장을 중심으로 열린다고 밝혔다. 사진 출처 / 부산바다축제 홈페이지

[트래블바이크뉴스]  뜨거운 태양아래 신나는 여름이 시작되는 8월 1일, 부산이 물과 음악, 젊음의 열정으로 가득한 축제의 거리로 변한다.

물총, 워터분사기 등을 쏘아가며 무더위를 잊은 채 즐거운 축제 분위기를 연출하는 '물의 난장'을 시작으로 '제20회 부산바다축제'가 열리기 때문이다.

오는 8월 1일 해운대에서 개막행사인 '물의 난장'을 시작으로 8일간의 부산바다축제가 펼쳐진다.
해운대 해수욕장에서 민관군 합동 호국음악회인 '군악의 향연'이 펼쳐진다.
해운대 시장입구에서 해변도로 입구까지 200m 구간에서 펼쳐지는 부산바다축제의 개막공연인 '물의 난장'의 한 장면.

부산시는 '부산바다축제'는 오는 8월 1일부터 8일까지 부산 5개 해수욕장을 중심으로 열린다"며 "올해는 '축제의 바다 속으로'라는 주제아래 공연행사, 체험 참여행사, 해양 스포츠행사 등 31개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개막행사는 '물의 난장'으로 구남로(해운대시장 입구~해운대해변도로 입구 200m 구간)를 물과 음악, 젊음의 열정이 가득한 축제의 거리로 만들 예정이다.

올해는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여 함께 만들고 즐기는 축제로 거듭나기 위해 체험참여행사인 ‘물의 난장’을 특별히 부산바다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개막행사로 결정했다. 물총, 워터분사기 등을 활용한 물의 난장, 무대공연 등이 펼쳐져 참가자 누구나 무더위를 잊은 채 즐거운 축제 분위기를 만끽할 것으로 기대된다.

인기 정상의 걸그룹들이 부산바다축제 행사를 축하하기 위해 공연을 준비하고 있다.
부산바다축제 축하 개막공연의 모습.
부산바다축제는 해운대 해수욕장을 비롯해 5개 해수욕장에서 31개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부산바다축제는 무더운 여름, '물의 난장'이 무엇인지를 제대로 보여준다.

개막행사를 시작으로 부산바다축제는 8일간 힙합, 어쿠스틱, 7080 콘서트, 재즈, DJ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이 이어질 예정이다.

특히, 올해 부산바다축제는 시민의 축제로 거듭나기 위해 시민참여행사 공모를 진행했다. 선정된 프로그램은 부산청년예술단의 ‘꿈 BLUE 靑’, 쇼부의 ‘차보차(찾아가는 보물찾기)’, 치어리딩 동호회의 ‘대한민국 남녀노소 치어리딩 페스티벌’로 8월 5일과 8월 6일 양일간 광안리해수욕장 특설무대에서 부산바다축제의 프로그램으로서 무대를 꾸미게 될 계획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부산바다축제는 대한민국 대표 여름축제의 명성을 유지하기 위해 매력적인 이벤트와 공연을 짜임새 있게 구성했다”면서 “무엇보다도 올해는 20회를 맞이하여 시민들의 참여로 만들어 나가는 부산바다축제로 거듭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