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트레인, 6월부터 경부, 충북, 중앙선과 연계
상태바
O-트레인, 6월부터 경부, 충북, 중앙선과 연계
  • 조용식
  • 승인 2015.05.14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부내륙순환열차 O-트레인이 6월부터 운행 노선을 변경한다. 사진 / 조용식 기자
중부내륙순환열차 O-트레인이 6월부터 운행 노선을 변경한다. 사진 / 조용식 기자

[트래블바이크뉴스] 조용식 기자  중부내륙순환열차 O-트레인이 6월부터 운행 노선을 변경한다.

코레일은 14일 "오는 6월 1일부터 중부내륙순환열차 O-트레인이 서울역을 출발하여 경부선ㆍ충북선ㆍ중앙선을 거쳐 철암역까지 운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운행 노선 변경으로 'O-트레인'은 영등포ㆍ수원ㆍ천안ㆍ오송ㆍ청주ㆍ충주ㆍ제천ㆍ단양ㆍ풍기ㆍ영주ㆍ봉화ㆍ춘양ㆍ분천ㆍ승부역에 정차한다. 분천∼철암간 산간오지 낙동정맥 계곡 사이를 운행하는 백두대간협곡열차 V-트레인과 연계할 수 있다.

► 중부내륙순환열차를 타고 분천역에서 백두대간 협곡열차 V-트레인과 연계할 수 있다. 사진은 V-트레인 열차가 백두대간을 지나고 있는 모습.

► 백두대간협곡열차는 분천-철암간을 운행하고 있다. 주말에는 좌석이 없을 정도로 인기 만점이다.

 변동되어 서울역을 오전 8시 15분 출발하며, 분천역에 오후 1시에 도착해 20분간 정차한 후 종착역인 철암역에 1시 55분 도착한다.

이번 운행노선 변경으로 경기서남부와 충청지역은 O-트레인을 바로 이용할 수 있고, 호남, 전라, 대구, 부산 지역도 KTX를 이용하면 오송역에서 환승하여 중부내륙 관광이 훨씬 편해졌다.

한편, 코레일은 5대 철도관광벨트가 완성됨에 따라 관광전용열차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나드리 패스’를 새롭게 출시하여 전국 철도역에서 판매하고 있다.

‘나드리 패스’는 관광전용열차(O-트레인, V-트레인, S-트레인, DMZ-트레인, 정선아리랑열차, 서해금빛열차)는 물론 일반열차(KTX 제외)를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알뜰여행 상품이다.

지정석과 자유 또는 입석의 두 종류이며 좌석지정 2일권은 편도 4회, 3일권은 편도 6회까지 좌석지정을 받을 수 있다. 잔여석이 없는 경우에는 자유석 및 입석을 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