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 2014년 인기 여행지 발표
상태바
하나투어, 2014년 인기 여행지 발표
  • 신승광
  • 승인 2015.03.05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필리핀 세부의 아름다운 해변. 2014년 하나투어를 통한 한국인 최다 방문 여행지는 필리핀이었다. 사진 제공 / 하나 투어
필리핀 세부의 아름다운 해변. 2014년 하나투어를 통한 한국인 최다 방문 여행지는 필리핀이었다. 사진 제공 / 하나 투어


[트래블바이크뉴스] 신승광 기자  국내 최대여행기업 하나투어가 2014년 자사를 통해 해외여행을 떠난 199만명의 데이터를 집계하여 한국인의 여행유형별 인기 지역을 선별했다.

2014년 하나투어 최대인기 지역은 ‘필리핀’이었다. 그러나 패키지여행, 단체여행, 개별자유여행, 신혼여행 등의 여행의 목적과 선호하는 여행 스타일에 따라 인기 지역이 확연히 달랐다.

►2014년 하나투어를 통한 한국인 패키지, 단체여행 최고 인기지역으로 베트남/캄보디아가 선정됐다. 사진은 캄보디아의 앙코르왓.

► 한국인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여행지 푸켓. 사진은 푸껫의 반얀트리의 전경이다.

<하나투어 2014년 최고여행지>

해외여행수요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패키지여행의 경우, 베트남/캄보디아> 필리핀> 일본 북규슈>태국(푸껫 제외)> 중국 화중, 단체여행은 베트남/캄보디아> 중국 화중> 태국(푸껫 제외)> 중국 화북> 필리핀의 순으로 인기가 많았다. 패키지와 단체여행의 경우엔 시간을 알차게 보낼 수 있는 관광거리가 많은 지역의 선호도가 두드러졌다.

자유개별여행의 경우엔 필리핀> 홍콩> 대만> 태국(푸껫 제외)> 괌의 순으로, 가까운 동남아의 선호도가 높았으며 교통이 잘 발달되어있거나 개별적으로 여행하기에 비교적 무리 없는 휴양 위주의 지역의 선택 비중이 높았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어떤 목적으로 여행하는지 혹은 어떤 스타일의 여행을 선호하는지에 따라서 확인해야 할 정보도 다르고 누릴 수 있는 혜택도 다르다"며, "각 유형별로 많은 자료를 파악하여 여행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