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바이, 3월 다채로운 봄 문화 축제
상태바
두바이, 3월 다채로운 봄 문화 축제
  • 신승광
  • 승인 2015.03.03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바이의 상징물인 버즈 알 아랍 호텔. 사진 제공 / 두바이 관광청
두바이의 상징물인 버즈 알 아랍 호텔. 사진 제공 / 두바이 관광청

[트래블바이크뉴스] 신승광 기자  중동의 꽃이라 불리는 두바이가 세계 예술, 문학, 스포츠의 메카로 다시 태어나고 있다. 3월에 두바이를 방문한다면 한 달간 펼쳐지는 다채로운 문화 축제에 도시를 더욱 더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

1. 에미레이트 문학 축제 (3월 3일 – 3월 7일)
올해로 7회째를 맞는 '에미레이트 문학 축제(Emirates Airline Festival of Literature)'는 소설, 아동문학, 시 등 여러 장르를 대표하는 세계 각국의 작가들이 참석하는 중동 최대 규모의 문학 축제다.

올해는 3월 3일부터 5일간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진행되며, 데이비드 미첼(David Mitchell), 마이클 모퍼고(Michael Morpurgo) 등 세계적인 작가를 포함 총 120명 이상의 문학인이 참석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www.emirateslitfest.com)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 세계적인 미술가들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아트 두바이'.  

2. 예술의 도시, 두바이 (3월 18일 – 21일)
'아트 두바이 Art Dubai'는 매년 3월 두바이에서 열리는 ‘두바이 아트 시즌’ 행사 중 하나로 오는 3월 18일부터 나흘간 마디나트 주메이라(Madinat Jumeirah) 호텔에서 열린다.

행사 기간 동안에 30여 개국에서 참석한 약 500명 이상의 세계 미술 거장들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으며, 세계 각지에서 맹활약중인 미술계의 주요 인사들이 패널로 참석하는 자유 토론회 ‘글로벌 아트포럼’은 행사의 하이라이트로 꼽힌다. 일정 확인은 공식 홈페이지(www.artdubai.ae)에서 가능하다.

►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경마대회, '두바이 월드컵'

3. 두바이 월드컵 (3월 28일)
오는 3월 28일 '제20회 두바이 월드컵'이 메이단 경마장(Meydan Racecourse)에서 화려한 막을 올린다. '두바이 월드컵' 은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경마 대회이자 두바이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관람하는 스포츠 경기로, 올해는 총 9개의 경주로 진행된다.

총 상금만 약 300억 규모에 달할 정도로 세계에서 가장 높은 상금이 걸린 경주로도 잘 알려져 있다. 일반석 관람료는 약 8천원정도로 저렴한 편이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www.dubaiworldcup.com)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