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식기행] 일본 가정식의 진미를 느끼고 싶다면
상태바
[일식기행] 일본 가정식의 진미를 느끼고 싶다면
  • 신승광
  • 승인 2015.03.02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싹 튀긴 닭과 함께 달콤한 가지 조림(오늘의 반찬)이 제공되는 가라아게 정식. 사진 / 신승광 기자
바싹 튀긴 닭과 함께 달콤한 가지 조림(오늘의 반찬)이 제공되는 가라아게 정식. 사진 / 신승광 기자

[트래블바이크뉴스] 신승광 기자  홍대 하카타분코로 시작되어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한국의 일본음식은 어디까지 진화했을까.

홍대에 위치한 하카타나카. 일본 가정식을 정갈하고 깔끔하게 제공하는 이제 오픈 17개월 차. 최근 떠오르는 일식 핫플레이스다.

► 규슈의 하카타성에서 이름을 따왔지만 특정 지역보다는 평범한 일본인들의 일상적인 집밥의 풍미를 표방한다.

► 일본에서 직접 인터리어 디자이너를 공수해온 덕에 오밀조밀한 곳곳을 뜯어보는 재미 또한 쏠쏠하다.

► 수려한 내공의 요리고수가 만든 애매한 맛보다는 평범한 일본 집밥을 즐기고 싶다면 '하카타나카'가 제격이다.

하카타나카라는 이름을 걸고 규슈 가정식 전문을 표방하지만 사실 특정 지역에 구애 받지 않은 일본의 가정식 전문점이다.

한국에서 이자카야를 운영하고 요리 공부를 위해 일본으로 떠났다가 현지 친구들 집에서 맛보게 된 평범한 일본 집밥이 오히려 치열한 틈새시장에서 성공하는 아이디어가 되었다는 후문.

매니저 정기일씨는 "집밥은 무엇보다 재료가 중요하다. 저희는 가장 좋은 재료만을 엄선하여 사용한다"라며 "하카타나카 정식과 치킨난방 정식이 가게의 대표 메뉴다'라고 말한다. '하카타나카'는 홍대입구 9번출구에서 마포평생학습관 방향으로 자리 잡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