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위보다 능력, 실무형 전문인재 취업시대
상태바
학위보다 능력, 실무형 전문인재 취업시대
  • 박시인
  • 승인 2014.11.21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호텔관광전문학교는 바로 현장에 투입할 수 있도록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사진 제공/ 모두투어
서울호텔관광전문학교는 바로 현장에 투입할 수 있도록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사진 제공/ 모두투어

[트래블바이크뉴스] 박시인 기자  획일화된 입시제도에서 벗어나 본인의 적성에 맞는 교육을 받고, 취업의 길로 나아갈 수 있는 전문학교가 입시철인 요즘 수험생들에게 높은 인기를 보이고 있다.

서울 서대문에 위치한 서울호텔관광전문학교(이하 서호종)는 여행레저산업의 성장과 함께 호텔∙ 관광산업분야의 실무형 인재를 육성하고 있는 국내 대표 호텔관광전문학교이다. 

서호종은 교육부와 고용노동부로부터 공인받은 교육기관으로, 졸업과 동시에 전문대학과 동일한 전문학사를 취득할 수 있으며, 실습 중심의 교육 커리큘럼을 운영하여 졸업 후 바로 현장에 투입될 수 있도록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또한, 특급 호텔 수준의 최첨단 실습실을 운영하고 있어 학생들이 현장과 동일한 실습실에서 교육받을 수 있다는 큰 장점을 가지고 있다.

모두투어가 지난 5월 인수해 직접 운영하고 있는 서호종은 졸업 후, 모두투어의 광범위한 호텔관광분야 네트워크를 통한 취업이 가능하다는 장점과 더불어 수능성적우수장학금, 검정고시우수장학금 등 20여 개의 장학금 제도까지 갖추고 있다. 현재 2차 수시모집 중이며, 모집전공으로는 호텔조리전공, 호텔제과제빵전공, 관광경영전공, 관광식음료전공 등 4개 학과가 있다.

예비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은 오는 12월 6일 열리며,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http://www.shvc.sc.kr/)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