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계천에서 '카피즈'보고 필리핀 여행 떠나자
상태바
청계천에서 '카피즈'보고 필리핀 여행 떠나자
  • 박시인
  • 승인 2014.11.13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7일부터 개막한 '2014 서울빛초롱축제’에는 많은 해외 초청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사진은 청계천에 전시 중인 필리핀 등작품 ‘카피즈’. 사진/ 박시인 기자
지난 7일부터 개막한

[트래블바이크뉴스] 박시인 기자  국내외적으로 매년 1천만 명 이상이 찾는 '2014 서울빛초롱축제'는 등을 매개로 국제문화교류와 예술을 향유하기 위해 개최되는 행사로 올해는 ‘서울의 빛나는 세계 유산’이라는 주제로 23일까지 진행된다.

총 4개의 테마로 구성된 이번 축제에는  미국, 일본, 대만, 필리핀, 중국 등 다양한 해외초청작도 전시돼 눈길을 끌었다. 이 중 장통교 직전 가교 사이에 전시된 필리핀의 '카피즈(Capiz)가 단연 인기였다. 필리핀관광청이 선보인 카피즈는 필리핀의 가장 큰 명절인 크리스마스의 대표적인 상징물로, 빛에 따라 신비로운 색채감과 화려한 컬러를 뽐내며 축제의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켰다. 

필리핀관광청은 서울빛초롱축제를 맞아 페이스북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 참가 방법은 카피즈 앞에서 인증샷을 찍고, 필리핀관광청 페이스북 이벤트 포스팅에 댓글을 올리면 된다.

청계천에 설치된 필리핀관광청 부스에서 이벤트를 응모할 수 있다. 

광교갤러리 있는 필리핀관광청 부스에서 설문조사에 참여 후 응모권을 작성하는 방법으로도 이벤트 응모가 가능하다. 응모기간은 23일까지이며, 당첨자에게 세부퍼시픽 항공권, 에어 아시아 항공권이 각각 2명에게 증정된다. 

또한, 필리핀관광청 홍보 부스를 방문하는 관람객들에게 필리핀 지역별 안내 책자를 제공하고 건망고, 쇼핑백 등을 받을 수 있는 ‘꽝 없는 100% 당첨’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

마리콘 바스코-에브론 필리핀관광청 한국 지사장은 “내년 필리핀 방문의 해를 맞아 한국 여행객들에게 보다 친숙하게 다가가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페이스북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기 때문에 참가자들이 주변 친구와 가족들에게도 널리 알려 필리핀을 여행할 수 있는 기회를 잡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