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 속 여행지 '윌리엄스버그'는 어떨까?
상태바
동화 속 여행지 '윌리엄스버그'는 어떨까?
  • 조용식
  • 승인 2014.10.31 2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에게 세계여행을 알려주고 싶을 정도로 재미가 있다. 바로 지니의 콩닥콩닥 세계여행이다. '오키나와'에 이어 두 번째 시리즈 '윌리엄스버그'가 출간됐다. 이미지 / 지니의 콩닥콩닥 세계여행 캡쳐
아이에게 세계여행을 알려주고 싶을 정도로 재미가 있다. 바로 지니의 콩닥콩닥 세계여행이다.

[트래블바이크뉴스] 조용식 기자  동화책으로 여행을 떠나는 '지니의 콩닥콩닥 세계여행'의 두 번째 시리즈 '윌리엄스버그'가 출간됐다. 하지만 책보다 더 재미있는 곳이 있다. 바로 이 책의 홈페이지다.

음악과 함께 다이나믹한 그림으로 장식한 홈페이지는 아이와 어른 모두가 좋아할 수 있게 밝고 재미있다. 그중에서도 여행 떠나기를 클릭하면, 오키나와와 윌리엄스버그를 여행할 수 있다.

대한항공 조현민 전무가 쓴 '여행동화책'답게 항공일정표에 오키나와, 윌리엄스버그로 가는 항공편이 소개되어 있다. 항공일정표에는 앞으로 조현민 전무가 소개할 미래의 여행지도 살짝 공개되어 있다. 현재 대기 중인 여행지는 가까운 중국을 비롯해 유럽의 이탈리아, 프랑스, 스위스 그리고 러시아 등이다.

► 비행기를 타고 인천국제공항을 출발한 후 바로 여행 일정의 첫 코스인 유니언 스테이션에 도착을 한다. 순간이동을 하는 느낌이다.

► 2일 차에는 본격적인 윌리엄스버그로 여행을 떠난다. 이미지에 동영상(노란색 원)과 여행지 소개(핑크색 원)를 소개하는 코너가 있다. 마우스를 클릭하면 내용이 알차게 소개되어 있다.

► 여행일정을 그림으로 그려 아이들이 홈페이지에서 즐겁게 여행을 떠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탑승장 입장'을 클릭하면 인천국제공항에서 비행기를 타고 목적지에 도착한다. 지루한 비행기 내에서의 일정은 과감하게(?) 빼버려 순간이동으로 비행한 느낌이다.

유니언 스테이션, 콜로니얼 윌리엄스버그, 제임스타운, 제임스타운 세틀먼트, 요크타운, 부시가든, 윌리엄 엔 메리 대학, 워터컨츄리 USA, 워싱턴 D.C 등이 5일간의 일정으로 소개되어 있다.

관광지마다 여행지 소개는 물론 사진 및 동영상으로 소개되어 있어 직접 그곳을 여행하는 느낌을 전해주고 있다. 또 하나 재미있는 사실은 소개된 일정이 실제 여행상품과 동일하다는 점이다.

출국장의 항공일정표 옆에는 '윌리엄스버그 여행상품'이라는 노란 리본 푯말이 있다. 이곳을 클릭하면, 한진관광의 여행상품으로 이동된다. 가상 여행을 통해 그곳에 가고 싶다면, 바로 계열사인 한진관광의 상품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다시 동화책으로 돌아가 보자. 

► 여행은 즐거움이다. 그림속에 아이들이 활짝 웃으며 즐거워 하고 있다. 여행동화에서도 주인공인 지니와 친구 준이 재미있게 여행지를 소개하고 있다.

► 재미있는 사실은 홈페이지에서 떠나는 여행이 실제 여행상품 일정과 동일하다는 사실이다.

► '지니의 콩닥콩닥 세계여행 - 윌리엄스버그'는 대한항공 조현민 전무가 '오키나와'에 이어 두 번째로 출간한 여행동화 책이다.

동화책에서 ‘지니’는 군인들이 총을 들고 행진하는 모습 및 전통 의상을 입은 사람들이 거리를 오고 가는 18세기 미국의 모습을 그대로 재현한 ‘콜로니얼 위리엄스버그’, 포카혼타스, 존 스미스 등 탐험가들의 재미있는 이야기가 곳곳에 펼쳐지는 ‘제임스타운’ 등 다양한 윌리엄스버그의 관광 명소들을 탐방한다.

동화책에는 리본대사 ‘커스틴’과의 갈등 속에서 친구들과의 관계에 대해서 생각해보고 티격태격했던 ‘준’의 새로운 모습을 발견하는 ‘지니’의 이야기가 담겨있어 재미를 더하고 있다.

아울러 ‘윌리엄스버그’편에는 콜로니얼 윌리엄스버그, 부시가든, 제임스타운, 워싱턴 기념탑 등을 소개한 ‘지니의 리본스토리’, 미국 독립선언, 초대 대통령, 라이트 형제 등 미국의 역사를 다룬 ‘준의 두근두근 역사 공부’, 미국 수도, 화폐와 관련된 내용을 담은 ‘지니의  내 발로 콩콩콩 미국’ 등의 코너가 있어 미국에 관한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지니의 콩닥콩닥 세계여행’ 윌리엄스버그 편에는 어린이들을 위해 색칠놀이 스케치 2장 및 스티커가 제공된다.

‘지니의 콩닥콩닥 세계여행’ 시리즈는 다른 아동 도서와는 다르게 독자들에게 다양한 경험과 정보를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인 ‘페이스북’(
www.facebook.com/flyingribbon), ‘카카오스토리’(story.kakao.com/ribbonjini)와 홈페이지(www.flyingribbon.co.kr)에서 제공, 어린이 독자들로 하여금 동화책 주인공인 ‘지니’와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으로 커다란 꿈을 키워 갈 수 있도록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