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런던 히드로 공항 지점 2터미널로 이전
상태바
아시아나, 런던 히드로 공항 지점 2터미널로 이전
  • 박시인
  • 승인 2014.10.22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나항공을 비롯해 스타얼라이언스 항공사를 포함 총 26개 항공사가 2 터미널에 새로운 둥지를 트게 된다. 사진 /히드로공항
아시아나항공을 비롯해 스타얼라이언스 항공사를 포함 총 26개 항공사가 2 터미널에 새로운 둥지를 트게 된다. 사진 /히드로공항

[트래블바이크뉴스] 박시인 기자  아시나아항공의 런던 히드로 공항서비스지점이 22일(현지시간)부터 1터미널에서 2터미널로 이전한다고 21일 밝혔다.

1950년대 지어졌던 기존 시설을 해체하고 새롭게 개장한 2터미널은 금년 6월부터 운영을 시작했다. 자연광 채광에 중점을 둔 친환경 내부 설계로 더욱 밝고 쾌적해졌으며, 기존 아시아나항공이 있던 1터미널에 비해 실내 공간이 넓을뿐만 아니라 면세점, 쇼핑, 식당 등 편의 시설도 다양해져 한층 편리해졌다.

► 새로 개장된 영국 런던 히드로공항 2터미널의 모습. 자연광 채광에 중점을 두어 내부가 더욱 밝고 쾌적해졌다.

► 지난 6월 23일 개장한 히드로공항 2터미널은 '여왕터미널'이라는 명칭이 붙여졌다. 오픈식에 참여한 여왕이 스타얼라이언즈 항공사 경영진과 승무원을 접견하고 있다.  

► 스타얼라이언스의 MUOR 계획 일환으로 아시아나항공 런던 히드로 공항서비스지점이 22일(현지시간) 2터미널로 이전한다. 사진 출처/ 히드로 공항 페이스북

► 런던 히드로공항이 페이스북을 통해 아시아나항공의 체크인 카운터가 1터미널에서 2터미널로 변경된다는 안내를 하고 있다.

아시아나항공의 체크인 카운터 지역은 2터미널 D구역이다. 일반석 셀프 체크인은 2터미널 모든 지역의 셀프수속 기기(키오스크)에서 체크인이 가능해 소요 시간이 크게 줄어들 전망이다. 그 외 일반석 승객은 D구역 공동 카운터에서 수속하며, 비즈니스 클래스 승객은 기존처럼 아시아나 전용 카운터에서 수속하면 된다.

이번 터미널 이전은 세계 주요 허브공항 터미널에 회원항공사들을 한데 모아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려는 세계 최대 항공연맹체 스타얼라이언스의 ‘한 터미널 공동 사용(MUOR·Move Under One Roof)’ 계획의 일환이다.

2터미널은 스타얼라이언스 전용으로 운영되고, 23개 회원 항공사가 모여 시스템 통합, 연결 발권, 탑승수속, 수하물처리, 라운지 공동사용 등 보다 효율적으로 탑승, 환승 연계업무가 처리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