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순신 지휘아래 펼쳐진 '좌수군 출정식'
상태바
이순신 지휘아래 펼쳐진 '좌수군 출정식'
  • 조용식
  • 승인 2014.09.29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래블바이크뉴스=여수] 조용식 기자 영화 '명량'으로 이순신 장군의 유적지가 인기를 끌면서 지난 27일 당시의 '전라 좌수군 출정식'의 모습을 재현한 행사가 여수엑스포에서 열렸다.

여수시 문화원이 재현한 '전라 좌수군 출정식'은 S트레인을 타고 '이순신 체험 기차여행'을 이용한 관광객과 코레일 1주년 수기 공모자들이 참관한 가운데 여수엑스포역 광장에서 펼쳐졌다.

여수시 문화원 임용식 원장은 "이순신 장군은 1592년부터 1598년까지 7년 동안 전쟁을 치르면서 지형과 조수의 간만의 차, 물길 속의 흐름, 풍향 등을 이용해 훈련에 임해왔다"며, "특히, 전라 좌수영 본영 여수에서 출정식을 거행해 명량해전, 한산도대첩에서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고 말했다.

임 원장은 또 "이순신 장군은 북풍이 많이 불어올 때는 여수엑스포역 자리에서 훈련해 왔다. 등에서 밀어주는 바람을 가지고 싸움을 했기에 23전 23승의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고 강조했다.

► 이순신 장군이 북풍이 많이 불때면 당시 여수엑스포역 광장 자리에서 군사훈련을 실시했다.

► 27일 '이순신 체험 기차여행' 관광객을 대상으로 펼쳐진 '전라 좌수군 출정식'이 여수엑스포역에서 펼쳐졌다.

► '전라 좌수군 출정식'이 펼쳐진 여수엑스포역 광장에는 임진왜란 당시의 복장을 한 수군들이 "전쟁에서 승리를 하겠다"는 구호를 외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