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인의 꿈 키우는 투어챌린지
상태바
관광인의 꿈 키우는 투어챌린지
  • 구상은
  • 승인 2014.07.11 0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투어는 관광 인재 육성을 위해 대학생을 대상으로 해외탐방 장학프로그램인 ' 하나투어 투어챌린지' 행사를 가졌다. 사진/ 하나투어
하나투어는 관광 인재 육성을 위해 대학생을 대상으로 해외탐방 장학프로그램인

하나투어의 대학생 해외탐방 장학프로그램인 '하나투어 투어챌린저'9기가 지난달 6월 24일부터 7월 3일까지 총 10일의 원정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하나투어 투어챌린저’는 하나투어가 창의적 관광 인재 육성을 위해 전국의 관광 전공 대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참여형 해외탐방 장학프로그램으로, 생생한 관광현장 체험을 통해 관광산업의 비전을 제시하고 있다.

이번 투어챌린저 9기는 ‘코타키나발루의 재발견’ 이라는 주제 아래 서류심사와 면접을 거쳐 총 26명이 선발되어, 국내와 코타키나발루 지역을 탐방하며 현지의 새로운 콘텐츠를 조사하는 한편 말레이시아 지역에 한국의 문화를 알리고 돌아왔다.

먼저, 국내에서는 관광산업의 현안을 관광학도의 시선에서 풀어보는 끝장토론, 여행 실무자의 역할을 살펴보는 여행상품기획특강, 삶의 방향성을 재정립하는 청춘특강 등에 참여하며 미래 관광인으로서의 자질을 익히고, 아름다운 지역 아동센터 아이들과 드림 캠프를 함께하며, 희망을 전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한국의 각종 문화들을 직접 체험 행사로 기획하여 코타키나발루 현지에서 한국 알리기 활동을 펼쳤다.
 
투어챌린저 9기 기장 임영진 학생은 “전국 각지의 관광 전공 학생들과 함께 원정을 다니면서 다양한 미션활동을 통
해 서로의 생각들을 교류한 것들이 삶의 방향성 정립에 큰 도움이 되었다” 며 “이번 투어챌린저 10일 간의 원정은, 관광인으로의 꿈의 무대에 한 발 더 다가설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 고 참가소감을 말했다. 

한편, 하나투어는 투어챌린저를 통해 2006년부터 현재까지 총 270명의 관광인재를 배출하였으며, 20명의 투어챌린저 출신이 하나투어에 입사하여 자신의 꿈을 펼쳐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