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용 가방 선택 요령
상태바
여행용 가방 선택 요령
  • 조용식
  • 승인 2014.06.17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행을 떠날 때 자신의 여행 스타일에 맞게 여행용 가방의 사이즈를 신중하게 고려해야 한다. 사진 / 조용식 기자
여행을 떠날 때 자신의 여행 스타일에 맞게 여행용 가방의 사이즈를 신중하게 고려해야 한다. 사진 / 조용식 기자

주 5일 근무와 저가 항공사의 출현으로 국내 및 해외 여행자 수가 지속해서 증가하면서 여행용 가방에 대한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다양한 사이즈와 재질, 디자인의 제품이 출시되면서 어떤 여행용 가방을 구매해야 하는지 문의를 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특히 여행용 가방은 한번 구매하면 오랜 기간 사용하기 때문에 색상과 디자인은 물론 품질을 꼼꼼히 확인하여 구매해야 한다.

사이즈 선택

여행을 떠날 때 자신의 스타일에 맞게 여행용 가방의 사이즈를 결정해야 한다. 여행용 가방은 크게 항공기에 들고 탈 수 있는 기내용과 화물칸으로 운송되는 화물용으로 나뉜다.

► 자료 제공 / 한국소비자원.

수하물을 관리하는 기준은 항공사마다 다르고 항공사 기준을 초과하는 경우 기내반입이 불가하거나 추가운임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방의 사이즈는 기내반입 여부, 여행기간, 여행 종류에 따라 적절히 선택해야 한다.

재질 선택

과거에는 소프트형 여행용 가방을 주로 사용했지만, 최근 내구성과 디자인을 보완한 하드형 여행용 가방의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 소프트형과 하드형은 재질에 따라 장・단점이 다르므로 잘 고려해서 선택해야 한다.

소프트형의 장점은 하드형에 비해 외부 수납공간이 많고, 확장기능이 있는 제품의 경우 추가 수납도 가능하다. 그러나 비나 눈이 오면 젖을 가능성이 있다. 하드형은 색상이 화려하며, 세탁이 필요 없다. 그리고 비나 눈으로부터 내용물을 안전하게 보관하는 기능이 있다. 하지만 외부 충격에 깨지거나 금이 갈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