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엑스, '자전거 보러 오세요'
상태바
스포엑스, '자전거 보러 오세요'
  • 조용식
  • 승인 2014.02.20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4 스포엑스에 참가한 LS네트웍스의 다혼은 젊고 감성적인 라이더의 자출를 위한 미니벨로를 전시해 놓고 있다. /조용식 기자
2014 스포엑스에 참가한 LS네트웍스의 다혼은 젊고 감성적인 라이더의 자출를 위한 미니벨로를 전시해 놓고 있다. /조용식 기자

바이크관, 캠핑관, 아웃도어관으로 구분된 '2014 서울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이 20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됐다.

이번 스포엑스에 참가한 자전거 관련 업체는 알톤스포츠와 LS네트웍스의 다혼, 루이가르노, 세바스, 윈엔윈 등의 판매 업체와 의류업체인 NSR 그리고 자전거 액세서리 업체들이다.

가장 큰 부스를 차지한 알톤스포츠는 2014년 신제품인 로드마스터 8시리즈를 홍보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부스 정면에 알톤 입간판을 제외하고는 뒷면에는 로드마스터 8시리즈에 대한 소개로 장식해 놓았다.

알톤스포츠의 한 관계자는 "현장에서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소비자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을 보다 늘려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2014 서울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이 오는 23일까지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고 있다.

► 바이크관의 입구에는 알톤스포츠가 2014년 신제품인 로드마스터 8시리즈를 홍보하고 있다.

LS네트웍스는 제품별로 별도의 부스를 만들어서 참여해 눈길을 끌고 있다.

접이식 미니벨로로 유명한 다혼의 경우 사무실에서도 수납할 수 있다는 편리성을 강조한 부스 디자인과 함께 도심에서 자전거를 타는 사진들이 함께 설치되어 있다.

다혼의 김호규 차장은 "젊고 감성적인 고객들이 많이 찾는 JIFO(지포)와 SPEED P8, MU P8 등은 도심에서의 자출용 자전거로도 적합하다. 그리고 여성 라이더에게 잘 어울리는 미니벨로는 컬러플한 Boardwalk D7을 추천한다"고 설명했다.

► 아이와 함께 자전거를 타는 부모가 늘어나면서 더욱 인기가 높아진 휠러스의 바비자전거 부스.

► 국내 자전거 의류업체인 NSR이 스포엑스에 참가, 한층 밝고, 세련된 자전거 의류를 선보이고 있다.

이 밖에도 어린이용 자전거 전문업체인 휠러스의 분홍색감으로 물들인 'Barbie' 부스도 주목을 받고 있다.

휠러스의 한신규 대표는 "아이와 함께 자전거를 타는 부모가 점점 늘어나고 있기 때문에 어린이 자전거의 수요가 크게 신장하고 있다"며, "올해에는 한강에 가족이 함께 자전거를 타는 풍경을 더 많이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2014 스포엑스를 관람한 한 김성진(36) 씨는 "자전거 초보자에게는 이런 전시회가 제품 선택과 다양한 정보를 얻을 좋은 기회인데 자전거 업체가 예상보다 너무 적어 실망스럽다"며, "앞으로는 더 많은 자전거업체가 참석해 소비자가 직접 눈으로 정보를 얻어가는 전시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