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명소, QR로 검색한다
상태바
관광명소, QR로 검색한다
  • 조용식
  • 승인 2014.02.03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남도는 여행자에게 스마트폰으로 손쉽게 관광명소를 검색할 수 있는 'QR코드 지도'를 제작 배포한다고 밝혔다. 사진은 충남 당진의 다불산의 모습. (사진제공:충청남도)
충청남도는 여행자에게 스마트폰으로 손쉽게 관광명소를 검색할 수 있는

충청남도 대표 관광명소에 관한 정보를 스마트폰으로 손쉽게 검색할 수 있게 됐다.

충남도에 따르면 이번에 발간되는 ‘충남관광명소 QR코드 지도’는 관광객에게 도내 주요 관광명소에 대한 정보를 한눈에 제공하기 위해 제작된 것으로, 도내 시·군에서 추천하는 관광명소에 대한 오프라인 종이지도와 온라인 홈페이지로 구성됐다.

우선 오프라인 지도에는 각 시·군의 관광명소에 대한 위치, 관광자원별 콘텐츠와 스토리텔링, 지역별 주요음식 및 전국 고속도로망 등 관광객이 필요한 정보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온라인 홈페이지는 관광명소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을 담고 있는데 이용객이 오프라인 지도에 수록된 QR코드를 스마트폰을 포함한 스마트기기로 스캔하면 손쉽게 온라인 홈페이지로 접근할 수 있다.

물론 이용자의 스마트 기기에 QR코드 스캔앱이 설치돼 있어야 사용가능하며 사용방법은 지도에 모두 설명돼있다.

충청남도는 이 지도를 시·군 관광부서와 행정기관 민원실, 관광안내소, 관광단체, 여행관련기관 등에 배부해 관광홍보에 활용토록 할 계획이다.

이성규 도 관광산업과장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만남이라는 측면에서 기존의 단순한 관광지도를 넘어 새로운 관광홍보 수단으로 이어지길 바란다”며 “앞으로 도는 관광객 유치를 위해 새롭고도 다양한 관광홍보 시도를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