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재방문 외국인 대상 일본∙중국∙대만發 항공권 배포 이벤트 진행
상태바
제주항공, 재방문 외국인 대상 일본∙중국∙대만發 항공권 배포 이벤트 진행
  • 김태형 기자
  • 승인 2023.07.19 0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TS 래핑기 등 최고 스타 활용 해외 마케팅으로 방한 여객 유치
제주항공이 한국 방문의 해를 맞아 방한 여객 유치를 통한 대한민국 관광산업 활성화에 앞장선다. 사진/제주항공
제주항공이 한국 방문의 해를 맞아 방한 여객 유치를 통한 대한민국 관광산업 활성화에 앞장선다. 사진/제주항공

[트래블바이크뉴스=김태형 기자] 제주항공이 한국 방문의 해를 맞아 방한 여객 유치를 통한 대한민국 관광산업 활성화에 앞장선다.

제주항공은 오는 7월19일 오전 10시부터 8월31일 오후 5시까지 제주항공 홈페이지를 통해 제주항공 탑승 이력이 있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일본중국대만에서 출발해 한국으로 도착하는 24개 노선 항공권 707장을 무료로 배포한다.

제주항공이 인천국제공항공사, 한국방문의해위원회, 호텔신라와 공동으로 추진하는 이번 무료 항공권 배포 행사 ‘Visit Korea Again 777’은 외국인 방한 여객 수요진작 및 관광 관련 내수 산업 활성화를 위해 기획됐다.

제주항공은 해외 관광객 유치를 통한 관광산업 활성화에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2010년부터 당대 최고의 한류스타를 활용한 항공기 동체 래핑, 기획상품 제작 등의 해외 마케팅 활동을 진행해 일본, 중화권, 동남아 지역의 인바운드 여객 수요를 유치해 왔다.

또 우리나라 대표 관광지인 제주도의 아름다운 풍경을 배경으로 제작한 유튜브 콘텐츠 ‘에어 스테이지(AIR STAGE)’를 제주항공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함으로써 해외 여행자들의 한국 여행 심리를 자극해 왔다. 지난 6월에는 ‘BTS FESTA’에 공식 파트너사로 참여해 전 세계 BTS 팬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은 바 있다. 오는 7월 19일부터는 BTS 래핑 항공기를 제주항공이 취항하는 국제선 노선에 투입할 예정이다.

한국문화관광연구원의 관광지식정보시스템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5개월간 우리나라를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은 271만 2,079명으로 이 중 일본인 관광객이 64만 1,863명으로 1위를 차지했다. 이어 대만 관광객이 29만 9,941명으로 미국에 이어 3위를, 중국 관광객이 21만 5,448명으로 4위를 차지하며 뒤를 이었다.

한편, 제주항공 관계자는 “다양한 해외 마케팅 활동을 통해 일본, 중화권, 동남아 지역 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며 “코로나 기간 침체했던 우리나라 관광산업이 하루빨리 정상화되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