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바이크뉴스=김효설 기자] 노르웨이 관광청이 지난 25일 서울 중구 웨스틴조선호텔에서 ‘2022 노르웨이 워크숍’을 열었다. 여행업계와 미디어를 대상으로 열린 이번 워크숍에는 노르웨이관광청을 비롯한 노르웨이 현지 여행업계 관계자들이 방한해 코로나 팬데믹 이후 변화하는 노르웨이를 소개했다.
이날 워크숍에서 노르웨이관광청 한국사무소 낸시 최 대표는 “코로나 팬데믹 중에도 소규모의 워크숍을 진행해온 노르웨이관광청(Visit Norway )에서 이번 워크숍을 위해 인군 삭샤우그(Ingunn Sakshaug)마켓앤 트래블트래이드 스페셜리스트, 안네 코이비스토(Anne Koivisto) 노르웨이 관광회사(Norwegian Travel Company) 해외 영업 담당 최고 담당자, 마사코 타카야나기(Masako Takayanagi) 피요르 투어스(Fjord Tours) 해외영업담당 최고 담당자, 로저 모에(Roger Moe) 노르웨이 베스트(Norway’s Best) 아시아 지역 영업부장이 내한해 코로나 팬데믹 이후, 변화하는 노르웨이의 참모습을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서 노르웨이 관광청의 인군 삭샤우그 마켓앤 트래블트래이드 스페셜리스트는 “노르웨이는 코로나로부터 빠른 회복세를 보이는 가운데 한국은 2021년 대비 2022년도 관광객의 숙박일수가 4,861%나 증가해 대만에 이어 2위를 차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모험, 활동, 음식 및 문화는 노르웨이 어디를 가든지 찾을 수 있다. 신선한 공기, 청정바다, 비옥한 토양을 바탕으로 형성된 노르웨이의 가축과 생선, 과일과 채소는 환상적인 맛을 내고 있다. 북극의 밤은 노르웨이인들이 실내에서 “koselig”로 만들고 바깥 하늘에서 춤추는 장엄한 북극광에 의해 밝아지고, 끝없이 내리쬐는 여름 햇살과 함께 야외 생활, 축제 및 기타 문화 행사를 통해 영혼을 에너지로 채워준다.”라고 설명했다.
안네 코이비스토(Anne Koivisto) 노르웨이 관광회사 해외 영업 담당 최고 담당자는 “노르웨이 관광회사는 노르웨이의 엄선된 목적지에서 고품질의 경험을 기반으로 관광을 할 수 있게 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프리미엄 브랜드로 상당한 포트폴리오를 가지고 있으며, 우리의 목표는 우리가 선택한 지역으로 여행하는 사람들을 위한 목적지, 활동 및 숙박 시설을 ‘논스톱 제안’으로 제공하는 것이다."라며 "우리의 희망은 노르웨이 여행 산업의 최고가 되도록 하며 발전시키는 것이며, 노르웨이 탐험 유산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피요르에서 산으로, 모래 해변부터 거친 절벽까지. 도시의 소란스러움에서 오래된 산의 거대한 고요함까지, 우리는 사람들이 노르웨이에서 발견할 수 있는 보물을 탐험하도록 영감을 주고 있다.”라고 말했다.
피요르 투어스(Fjord Tours) 마사코 타카야나기 해외 영업 담당 최고 담당자는 “피요르 투어는 베르겐(Bergen) 철도, 라우마 철도(Rauma Railway)등 다양한 지역의 피요르 크루즈, 핀란드, 스웨덴, 북부 노르웨이 사이의 아름다운 목적지를 연결하는 버스 노선인 북극 노선(Arctic Routes) 등 B2B 파트너를 위한 다양한 교통수단을 제공하고 있다. 가장 잘 알려진 상품으로는 노르웨이에서 가장 인기 있는 Norway In a Nutshell로, 노르웨이에서 인기가 많은 관광명소를 둘러보는 일정이다. 기차, 보트, 버스와 같은 대중 교통을 기반으로 하며 진행되며, 요청 시 단체를 위한 맞춤형 투어도 준비해준다.”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로저 모에(Roger Moe)노르웨이 베스트 아시아 지역 영업부장은 “노르웨이 베스트 (Norway’s Best)는 노르웨이 최고의 회사로, 독특한 여행사다. 목적지는 노르웨이 피요르 서부의 유명한 송네피요르(Sognefjord)의 윗 부분에 있으며 자동차, 기차, 대중 버스 또는 보트로 쉽게 접근할 수 있다. 플롬 철도는 가장 아름다운 기차 여행 중 하나로 묘사되어 왔으며 노르웨이의 주요 관광 명소 중 하나다. 또한 노르웨이에서 가장 아름다운 장관을 이루는 피요르 크루즈를 제공합니다. 4개의 우수한 숙박 시설을 제공하며, 연중 내내 그룹 및 FIT를 위해 매일 열려 있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서울지점에서 참가한 핀에어와 터키항공의 소개가 이어졌다. 핀에어는 923년 창립된 핀란드 국영 항공사이자 유럽 대표 항공사로 헬싱키를 허브로 유럽, 북미 및 아시아를 연결하는 전문 네트워크 항공사다. 2008년 6월 인천-헬싱키 직항 노선으로 취항한 이래 인천에서 헬싱키를 거쳐 유럽 100여 개 이상의 도시로 이어지는 노선을 제공하고 있으며, 현재 인천-헬싱키 구간은 주 6회 운항하고 있다. 2023년은 핀에어 창립 100주년을 맞이하는 해이며, 지금까지 쌓아온 노하우로 고객들에게 맞춤 서비스를 제공한다.
터키항공은 2011년부터 2016년까지 6년 연속 꾸준하게 ‘유럽 최고의 항공사’에 선정이 되었음은 물론이고, 2022년 ‘유럽 최고의 항공사’, ‘남유럽 최고의 항공사’, ‘최고의 비즈니스 클래스 기내식’ 총 3개 부문을 수상했다. 터키 항공은 5성급 기내 및 라운지 다이닝, 비즈니스 클래스 케이터링 등의 퀄리티 높은 서비스로 승객들에게 여행의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현재 인천국제공항과 이스탄불 공항을 오가는 항공편은 주 11회 운항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