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바람 타고 김해 여행, “가볼 만한 맛집 수백당 ”
상태바
가을바람 타고 김해 여행, “가볼 만한 맛집 수백당 ”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10.05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충단, 동림사, 김해천문대 등 가을 분위기 나는 김해 추천 여행
가을의 바람과 함께 경상남도 김해로 떠나는 여행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가을의 바람과 함께 경상남도 김해로 떠나는 여행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김해는 경남을 대표하는 여행지로 다양한 문화 유적으로 다양한 볼거리를 선사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아이들과 가볼 만한 여행지가 많아 가을 여행지로 제격이다.

김해시 가야로에는 경상남도 기념물 제99호로 지정된 사충단이 있다. 네 명의 충신을 위한 이곳은 김득기, 송빈, 유식, 이대형의 공을 기리는 곳으로 임진왜란 당시 김해를 지키다 전사한 충신들을 고종의 명으로 건립한 묘단이다.

사충단은 고즈넉한 김해의 가을 풍경을 즐길 수 있는 여행지로 아이들과 역사 여행을 떠나기에도 좋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서원뿐만 아니라 이곳은 고즈넉한 김해의 가을 풍경을 즐길 수 있는 여행지로 아이들과 역사 여행을 떠나기에도 좋다.

김해시 신어산에서는 김수로왕의 왕비인 허왕후의 오빠 장유 화상이 창건한 동림사가 있다. 동림사는 가락국의 안전과 번영을 염원하는 뜻에서 창건된 사찰로 안탁깝게도 임진왜란 때 모두 소실됐다. 이를 화엄선사와 월주 스님이 복원한 것이 지금까지 이르고 있다.

김해시 신어산에서는 김수로왕의 왕비인 허왕후의 오빠 장유 화상이 창건한 동림사가 있다. 사진/ 김해시청

이곳 역시 역사적인 가치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풍경으로 여행자의 시선을 사로잡는 김해의 여행지로 손꼽힌다. 이름그대로 신령스러운 물고기가 살았다는 신어산은 수려한 경관과 토속적인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여행지이다.

신어산 주변으로는 낙동강이 북동쪽으로 굽어 흐르고, 남쪽으로는 광할한 김해평야가 황금빛 물결을 이루고 있어 장관을 이룬다.

김해시 가야테마길의 김해천문대도 가을철 추천 여행지로 손꼽힌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김해시 가야테마길의 김해천문대도 가을철 추천 여행지로 손꼽힌다. 김해천문대는 무려 1996평에 이르는 면적에 2층으로 세워졌는데, 천문대의 모습을 알에서 태어난 가락국의 시조 수로왕을 형상화해 타원형으로 만들어 이색적이다.

김해천문대와 함께 천문대가 위치한 분성산 역시 가을 정취로 여행자의 발길을 붙잡는다. 천문대가 위치한 분성산 정상에서는 김해시의 전경을 한눈에 볼 수 있는데, 밤에 내려다본 김해시의 야경은 매우 아름다워 가을 여행지로 제격이다.

김해 맛집 수백당은 순대고기곱창전골을 주메뉴로 선보이는 순대전골 전문점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김해 맛집 DB

김해의 가을을 만끽하는 것은 물론, 김해의 맛집을 찾아 가을 여행 마무리해보자. 김해 맛집 수백당은 순대고기곱창전골을 주메뉴로 선보이는 순대전골 전문점이다.

김해 맛집 수백당은 시원한 국물맛에 푸짐한 곱창과 순대로 여행자들의 입맛을 사로잡는 곳으로 맛에선 한번 놀라고, 비주얼로 또 한 놀라는 순대전골을 제공한다.

김해 맛집 수백당은 시원한 국물맛에 푸짐한 곱창과 순대로 여행자들의 입맛을 사로잡는 곳으로 맛에선 한번 놀라고, 비주얼로 또 한 놀라는 순대전골을 제공한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김해 맛집 DB

수백당은 그냥 먹어도 맛있는 순대전골이지만 무한리필로 제공되는 라면사리로 더욱 푸짐하게 먹을 수 있고, 셀프 볶음밥으로 맛까지 뛰어난 김해어방동맛집으로 통하고 있다.

더불어 경남을 대표하는 수육백반과 돼지국밥도 빼놓을 수 없는 메뉴. 수육에는 수제순대와 마늘이 듬뿍 올려진 고기가 나오고, 돼지국밥은 감칠맛이 강하고 잡내가 없어 돼지국밥 한 상 제대로 즐길 수 있는 맛집이다.

수백당은 수육에는 수제순대와 마늘이 듬뿍 올려진 고기가 나오고, 돼지국밥은 감칠맛이 강하고 잡내가 없어 돼지국밥 한 상 제대로 즐길 수 있는 맛집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김해 맛집 DB

한편, 김해 맛집 수백당은 24시간 영업하는 순대전골전문점으로 주창장이 넓고, 단체석도 잘 갖춰져 있어 가을 김해를 찾은 단체여행자에게도 제격이다.

뿐만 아니라 수백당은 김해국제공항에서 30분 정도면 도착할 수 있고, 김해시청에서도 인접해 있어 김해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맛집으로 알려져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