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톤스포츠, 레트로 디자인 자전거 눈길
상태바
알톤스포츠, 레트로 디자인 자전거 눈길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8.08.30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기자전거 ‘이노젠’, 시티형 자전거 ‘클래식’ 시리즈 등
알톤스포츠는 레트로 디자인을 적용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였다. 사진/ 알톤스포츠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이번 가을 패션업계 트렌드로 주목받고 있는 레트로 디자인이 취미용품이나 가전 등 다양한 영역으로 확대되며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이 가운데, 알톤스포츠도 레트로 디자인을 적용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였다.

화이트와 브라운 또는 블랙과 브라운 2가지의 컬러가 조화를 이루는 이노젠은 클래식한 느낌의 전기자전거다.

앞바구니와 짐받이를 장착해 편의성과 실용성뿐만 아니라 과거의 자전거 형태로 제작하여 레트로 분위기도 한껏 높였다. 탑튜브의 높이를 낮춘 스텝스루 방식의 ‘L자’형 프레임으로 승하차가 편안하며, 구동부에는 금속 체인 대신 고무 소재의 벨트를 적용해 구동이 부드럽고 조용하다. 또 체인 오일에 의한 의류 오염 우려도 없다.

시티형 자전거 ‘클래식’ 시리즈 역시 레트로 감성이 물씬 풍기는 제품이다. 파스텔 톤을 활용한 은은한 색 조합과 간결한 데칼 디자인으로 레트로 분위기를 나타냈다. 클래식 시리즈 역시 전제품이 ‘L자’형 프레임으로 누구나 쉽게 타고 내릴 수 있으며, 바구니와 짐받이가 있어 가방 등 간단한 짐도 적재할 수 있다.

클래식 시리즈는 프레임 소재에 따라 ‘클래식 알로이’와 ‘클래식 스틸’로, 휠 사이즈와 변속기에 따라 ‘클래식 2601’, ‘클래식 2007’로 구성됐다.

알톤스포츠 관계자는 “최근 젊은 층에 부는 레트로 패션 열풍에 따라 자전거 본연의 기능과 형태에 충실했다”며 “현란한 디자인과 색감으로 ‘투머치’하지 않도록 자연스러운 컬러 사용과 절제된 디자인이 특징으로, 소비자들 사이에서 반응이 좋다”고 말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