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관광사진 공모전, 6월 13일부터 접수 시작

수상작은 한국 대표하는 이미지로 수상작 갤러리 통해 홍보

2016-06-09     김지현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대한민국의 새롭고 매력적인 이미지 발굴을 위해 ‘제44회 대한민국 관광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사진은 제44회 대한민국 관광사진 공모전 포스터. 사진 제공/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전 세계 1300만 명 이상의 여행자가 찾는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새롭고 매력적인 이미지 발굴을 위해 ‘제44회 대한민국 관광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공모전의 접수 기간은 오는 13일부터 30일까지로 내·외국인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수상작은 한국을 대표하는 이미지로 수상작 갤러리를 통해 홍보된다.

공모 주제는 ‘5K | 대한민국 구석구석 숨은 매력 찾기’로, 세계 속에 한국의 가치와 매력을 알릴 수 있는 5가지 키워드, K-FOOD, K-WAVE, K-SPIRIT, K-PLACE, K-STYLE에 맞는 한국 이미지 발굴을 목적으로 한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총 100점을 시상하며, 영예의 대상 수상자에게는 대통령상과 상금 500만원, 금상 수상자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과 상금 300만원이 수여된다. 특히 올해는 강원도 지역에서 찍은 사진을 대상으로 평창동계올림픽 부문 특별상을 신설해 올림픽을 홍보할 수 있는 강원지역 사진을 다수 발굴할 예정이다.

구체적인 공모 요강은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당선작은 오는 8월 26일(금) 홈페이지에 공지할 예정이다.

한편 1973년 처음 시작해 올해로 44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관광사진 공모전은 매회 약 1만점의 작품이 접수되는 국내 대표적인 사진 공모전으로, 이전 수상작들은 공모전 수상작 갤러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