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적인 허니문을 위한 know-how
상태바
성공적인 허니문을 위한 know-how
  • 김효설
  • 승인 2014.01.02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른 바다가 발 아래로 펼쳐지는 수상방갈로에서 둘만이 프라이비트 한 시간을 즐기는 낭만적인 허니문(사진제공: 고몰디브)
푸른 바다가 발 아래로 펼쳐지는 수상방갈로에서 둘만이 프라이비트 한 시간을 즐기는 낭만적인 허니문(사진제공: 고몰디브)

[트래블바이크뉴스] 김효설 기자  허니문을 생각한다면 푸른 바다가 발 아래로 펼쳐지는 수상방갈로에서 둘만이 프라이비트 한 시간을 즐기고, 노을이 지는 석양 아래서 라이브 뮤직을 들으면서 낭만적인 식사를 즐기는 허니문을 꿈꾸게 된다. 이런 성공적인 허니문을 위해서 필수적으로 체크해야 할 것들이 있다.

첫째, 신혼부부 두 사람의 취향에 맞는 여행형태에 맞는 일정을 선택하는 것이 우선

활동적이고 친화적인 성격의 신혼부부라면 관광형 패키지 상품을 선택하거나 수상스포츠나 부대시설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리조트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둘만의 오붓한 시간을 즐기기에 적합한 풀빌라 리조트(사진제공: 트윈팜스 리조트)

그러나 둘만의 시간을 위해서 편하게 휴식을 취하고 싶은 신혼부부라면 유명 관광지의 리조트보다는 “원 아일랜드 원 리조트”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한적한 섬의 리조트에서 완벽한 둘만의 시간을 보내면서 차분하게 새로운 인생을 설계하는 것이 좋다.

둘째, 여러 곳을 다니는 일정보다는 가능하면 한 지역만을 선택한다

대부분의 신혼부부들은 결혼식을 마치자마자 바로 비행기를 타고 동남아 등 더운 지역으로 여행을 떠나게 된다. 결혼식의 긴장이 풀리고 요즘과 같은 날씨에는 기온차이도 심해서 더욱 피로를 느끼게 되며, 심할 경우는 아프기까지도 한다.

허니문 여행지는 무리하게 여러 지역을 다니는 일정보다는 한 지역에서 충분히 휴식을 취하면서 즐기는 것이 좋다.(사진제공: 포시즌 사무이) 

게다가 여행기간도 3박일에서 4박5일이 대부분으로 여행일정도 빠듯하다. 따라서 무리하게 여러 지역을 다니는 일정보다는 한 지역에서 충분히 휴식을 취하면서 허니문을 즐기는 것이 좋다.

셋째, 여행상품에 준비된 프로그램은 빠지지 말고 즐기는 것이 좋다

여행사의 패키지 상품을 이용했다면 당연히 여행사의 프로그램에 따라 일정을 소화하겠지만, 리조트에 묵고 있는 경우 언어소통이 다소 힘들어도 수상스포츠나 주변관광, 현지 문화체험 등 리조트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참여해서 즐기는 것이 좋다.

초보자를 위한 프로그램도 준비하고 있으니, 수상스포츠도 빠지지 말고 참여해서 즐기는 것이 좋다.

넷째, 호텔이나 리조트의 부대시설을 적극 활용하는 것이 좋다

일정도 빠듯한데 무리하게 선택관광(옵션)에 참가해서 시간과 경비를 낭비하지 말도록 해야 한다.


사우나, 스파 등 여행상품에 포함되거나 리조트에서 제공하는 무료로 즐길 수 있는 부대시설을 다양하게 활용하는 것이 좋다.(사진제공: 포시즌 사무이) 

사우나, 스파, 테니스장, 골프장, 수영장 이용과 함께 스노클링, 피크닉런치 등 여행상품에 포함되거나 리조트에서 제공하는 무료로 즐길 수 있는 부대시설을 다양하게 활용해서 즐겨보자. 이것만으로도 바쁜 일정을 보낼 수 있다.

다섯째. 색다른 경험을 원한다면, 현지 선택관광을 이용한다

색다른 경험을 하고자 한다면 선택관광을 잘 활용해보자. 선택관광은 현지 여행사나 묵고 있는 호텔이나 리조트에 의뢰하면 된다. 같은 가격이라면 여행사의 옵션을 이용하는 것이 편하고 안전하게 즐길 수 있다.

이런 식으로 해외 허니문을 즐긴다면 후회없는 알찬 허니문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