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산 자전거 출입 통제 2월 말까지 연장
상태바
남산 자전거 출입 통제 2월 말까지 연장
  • 조용식
  • 승인 2014.01.02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산공원 순환로의 자전거 출입이 또 한번 연기된다. 연장 기간은 오는 2월말까지이다. 2일 남산공원 입구의 안내전광판에는 여전히 '자전거 출입금지'라는 내용의 문구가 게재되고 있다.
남산공원 순환로의 자전거 출입이 또 한번 연기된다. 연장 기간은 오는 2월말까지이다. 2일 남산공원 입구의 안내전광판에는 여전히

남산공원 순환로의 자전거 출입이 오는 2월 28일까지 연장 통제를 한다.

중부공원녹지사업소 공원운영과는 "남산공원 남측 순환로는 급경사, 급커브 등 자전거를 이용하는데 위험한 구간이 많고, 이에 따른 전복사고로 인한 중상 등 치명적인 사고가 많이 일어난다"고 설명하며, "오는 2월 28일까지 자전거의 출입을 연장통제한다"고  밝혔다.

► 남산공원 출입구에서는 자전거 통제관련 안내문을 나누어 주고 있다. 이 안내문은 서울의 공원 홈페이지에 게재된 공지 내용과 동일하다.

또한 "겨울철 급경사지의 도로결빙으로 인한 안전사고의 우려도 있어 남측순환로의 자전거 통행을 연장하게 됐다"며, "자전거 출입은 통제되지만 산책은 가능하다"는 내용의 안내문을 나누어 주고 있으며, 서울의 공원 홈페이지에도 게재하고 있다.

공원운영과는 지난해 11월 말 남산 순환로 도로공사로 인해 자전거를 통제한다고 발표한 이후, 같은 해 12월 15일, 12월 31일 두차례나 출입 연장 통제을 했었다. 따라서 이번 통제로 인해 자전거 출입을 세 차례나 연장통제하게 된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