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루즈 예약 언제하면 좋을까
상태바
크루즈 예약 언제하면 좋을까
  • 김효설
  • 승인 2014.01.07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루즈 예약,언제 예약하느냐에 따라 저렴하고 여유롭게 즐길 수 있다.(사진제공:클럽토마스)
크루즈 예약,언제 예약하느냐에 따라 저렴하고 여유롭게 즐길 수 있다.(사진제공:클럽토마스)


[트래블바이크뉴스] 김효설 기자  크루즈 예약을 언제하는 것이 가장 좋은가는 크루즈 예약에 있어 중점을 두는 것이 크루즈 가격인지, 아니면 출발일이나, 선박, 객실의 선택에 중점을 두는지에 따라 크게 달라진다.

만약 크루즈 출발 직전에 나오는 Last Minute 특별할인을 이용한다면, 저렴한 요금에 크루즈를 즐길수 있겠지만, 원하는 날짜나 객실을 이용하지 못할수도 있고, 일찍이 예약이 마감되어 Last Minute 할인이 적용되지 않는다면 크루즈 여행의 기회를 다음으로 미뤄야 할 수도 있다.

크루즈 예약 여행목적지에 따라 크게 달라

언제 예약을 하는가의 문제는 가고자 하는 크루즈 목적지를 기준으로 달라지며, 선사나 객실에 따라서도 차이가 많다.만약 출발일이나, 특정 노선(혹은 선박), 그리고 원하는 객실 등급이 정해졌다면, 가능한한 빨리 예약하는 것이 좋다.

최근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지중해 크루즈의 경우, 좋은 노선과 좋은 객실을 위해서는 6 개월 전에 예약하는 것이 필수다.(사진제공:클럽토마스)

인기있는 노선일수록, 좋은 객실일수록 빨리 마감되므로 미리 예약하는 것이 좋기 때문이다.최근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유럽(에게해, 지중해, 북유럽)노선의 경우도 좋은 노선과 좋은 객실을 위해서는 6 개월 전에 예약하는 것이 필수다.

그렇다면 어떤 노선과 객실이 가장 먼저 팔리는가? 알래스카 크루즈 노선과 마찬가지로, 발코니 객실들이 가장 먼저 마감되며, 지중해 7박 노선이나, 북유럽 발틱해의 7박노선이 가장 인기가 많다.

보다 저렴한 가격에 유럽 크루즈를 즐기려면 홀랜드 아케리카의 누르담이나, 로열 캐리비안의 노르웨이젼 드림과 같은 다소 오래된 선박들의 경우, 특별 할인요금이 나오는 경우가 많으며, 5월이나, 10월과 같이 비수기 시즌에는 요금도 저렴하고 객실의 여유도 좋은 편이다. 

알래스카 크루즈, 8, 9개월 전에 미리 예약 해야

알래스카 크루즈는 일반적으로 5~ 9월까지 운항되며, 매년 새로운 최신식 선박들이 새롭게 진수되고 있다. 성수기인 7, 8월에 좋은 객실로 예약하고자 한다면, 약 8, 9개월 전에 미리 예약을 해야 한다.

알래스카 크루즈의 경우, 벤쿠버와 앵커리지 사이를 오가는 Northbound와 Southbound 일정이 가장 인기가 많다.(사진제공:클럽토마스)

알래스카 크루즈의 경우, 최신 선박들의 발코니 객실들이 일반적으로 가장 빨리 판매되고, 마감된다. 일반적으로 벤쿠버와 앵커리지 사이를 오가는 노선(Northbound 일정과 Southbound 일정)이 가장 인기가 많다.

Northbound(벤쿠버 출발, 앵커리지 도착)일정보다는 Southbound(앵커리지 출발, 벤쿠버 도착)일정이 보다 더 인기가 많은 편이다.

보다 저렴한 가격에 알래스카 크루즈를 즐기려면 벤쿠버와 앵커리지 사이를 오가는 노선(Northbound/ Southbound)일정이 아닌, 벤쿠버에 출발하여 다시 벤쿠버로 돌아오는 (Round Trip)일정을 이용하면 보다 저렴한 크루즈 여행을 즐길수 있다.

비수기인 5월이나, 9월에 크루즈를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혹은 Last Minute Deal이나 Hot Deal과 같이 크루즈 출발 직전에 나오는 특별할인 요금으로 저렴한 크루즈 여행을 즐길 수도 있다.

객실사항 변동 많은 바하마와 카리브해 크루즈는 가능한한 빨리 예약해야 

바하마와 카리브해 크루즈의 경우, 수많은 선박들이 운항하므로 선택의 폭도 넓고, 통상적으로는 객실이 여유로운 편이지만, 반면 객실사항 변동도 많은 편이다. 가장 빨리 마감되는 때는 크리스마스 시즌과 연말 연시, 2월의 대통령의 날의 주간, 3월의 스프링 브레이크와 부활절, 어린이들이 방학을 하는 7,8월에는 객실들이 빨리 마감되는 편이다.

보다 저렴한 가격에 바하마와 카리브 크루즈를 즐기려면 9월에서 12월 초까지 비수기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사진제공:클럽토마스)

조기 예약이나, Last Minute과 같은 할인 요금을 기대할 수 있으나, 특정 일정과 특정 객실을 원할 경우에는 가능한한 빨리 예약하는 것이 좋다. 보다 저렴한 가격에 바하마/카리브 크루즈를 즐기려면 9월에서 11월, 혹은 12월 초까지가 비수기이므로, 요금이 저렴한 편이며, 1월 새해 연휴 다음의 크루즈의 경우도 요금이 저렴하다.

버뮤다 크루즈는 9~10월 비수기를 이용해야 저렴해

버뮤다 노선의 경우는 7,8월이 성수기로, 4월에서 5월, 9월에서 10월 사이에는 요금도 저렴하고 객실사항도 좋은 편이다. 이밖에 하와이 크루즈나, 남미, 남태평양 크루즈, 뉴잉글랜드와 캐나다 크루즈의 경우는 노선이 많지 않고, 객실도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일찍 예약하는 것이 좋다.

이외에도 크루즈 선사에서 특별히 제공하는 특별할인 요금이 있기때문에, 우선 크루즈를 전문으로 판매하는 크루즈 전문 여행사와 상담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