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필수품 - 식수 정화제 '아쿠아탭스' 출시
상태바
해외여행 필수품 - 식수 정화제 '아쿠아탭스' 출시
  • 조용식
  • 승인 2013.12.19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캠핑아나 해외여행시 마음껏 물을 마실 수 있는 식수 정화제 '아쿠아탭스' 출시됐다.(사진제공:클라나드)
캠핑아나 해외여행시 마음껏 물을 마실 수 있는 식수 정화제

오지로 캠핑을 떠나거나 해외여행 시에는 깨끗한 물을 구하기란 생각보다 쉽지 않다.

특히, 비가 온 직후에는 약수나 계곡물, 우물물 등이 오염돼 각종 수인성 전염병 발생을 초래할 우려가 높다. 따라서 전염병 예방 차원에서 불법 간이 급수시설이나 공동 우물을 사용하는 것은 피해야 한다.

예전처럼 산이며 계곡에서 나오는 물을 마음껏 마실 수도 없는 요즘 발포정 식수정화제 하나로 간단하게 깨끗한 물을 만들어 마실 수 있다.

캠핑 또는 장거리 하이킹, 해외 여행 또는 오지 체험자, 응급 및 재난 상황시 긴급구호에 유용한 식수정화제‘아쿠아탭스’가 바로 그것이다.
 
‘아쿠아탭스’는 전 세계에서 국제적으로 공인된 실험방법과 테스트를 거친 발포정제 타입의 물 전용 살균소독제다.

이미 WHO, UNICEF, MSF, 적십자, NATO 및 프랑스 외인부대를 포함, 국제적인 원조기관 및 구호단체, 군 및 NGO'S에 의해 안전한 식수공급을 위한 식수소독 목적으로 성공적으로 사용되고 있다.

중성 성분의 염소화합물로서 대장균, 살모넬라균, 황색포도상구균, 리스테리아균 등 병원성 미생물을 효과적으로 살균시키는 ‘아쿠아탭스’는 발포정 형태로 용해가 빠르며 식수의 맛에 영향을 주지 않고 유해성 미생물을 살균소독한다.

‘아쿠아탭스’는 기존 살균소독제품의 단점인 심한 냄새와 유기물질 하에서의 급격한 살균력 저하 문제를 개선한 제품으로 재해재난과 같은 위기상황에서 안전한 식수를 위한 물 정화제로 공식 추천되고 있다.

아일랜드에서 생산, 클라나드에서 수입·판매 중인 ‘아쿠아탭스’는 오픈마켓에서 쉽게 구매가 가능하다.

손태준 클라나드 대표는 “물을 100℃ 이상으로 끓여 소독하는 방식은 아포균과 같은 병원성 미생물 에 대해서는 살균소독이 불가능하다”며 “캠핑이나 해외여행을 더욱 안전하게 즐기기 위해서는 안전한 식수 사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아일랜드에서 생산, 클라나드에서 수입·판매 중인 ‘아쿠아탭스’는 오픈마켓에서 쉽게 구매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